• facebook
  • twitter
  • facebook
  • twitter

Focus News

2017.04.27(목)
전체뉴스
 
정치
경제
산업
사회
전국
국제
문화·라이프
IT·과학
연예
스포츠
피플
포토
영상
그래픽
포커스ON
이슈
연재물
문화사업
닫기
실시간뉴스
더보기

아이유 '팔레트', 8대 음원차트 '올킬'…음원 퀸 저력 재확인

아이유, 21일 오후 6시 정규 4집 앨범 '팔레트' 발표

등록: 2017-04-21 21:13:15 

폰트 폰트크게폰트작게
프린트
페이스북 트위터 구글플러스 네이버밴드

아이유, 여전한 가창력
(서울=포커스뉴스) 가수 아이유가 21일 오후 서울 마포구 신한카드 판스퀘어홀에서 열린 정규 4집 '팔레트(Palette)' 발매 기념 프레스 음악감상회에 참석해 멋진 무대를 선보이고 있다.2017.04.21 박동욱 기자 fufus@focus.kr

(서울=포커스뉴스) '음원 퀸'의 귀환에 대중이 열광했다. 아이유의 정규 4집 앨범 '팔레트'가 국내 8대 음원차트를 석권했다.  


21일 오후 6시, 각종 음원사이트를 통해 발표된 아이유 정규 4집 '팔레트'에 수록된 10곡은 이날 오후 9시 기준으로 멜론, 벅스, 엠넷, 소리바다, 올레뮤직, 몽키3, 네이버뮤직, 지니뮤직 등 8대 음원 사이트의 실시간 차트에서 최상위권을 휩쓸었다.

타이틀곡 '팔레트'가 모든 음원사이트의 1위를 석권한 가운데 '이 지금' '이런 엔딩' '사랑이 잘' '잼잼' '이름에게' '블랙 아웃(Black Out)' '마침표' '그렇게 사랑은' '밤편지' 등 앨범에 수록된 모든 곡이 15위권 안에 포함되는 진풍경을 연출했다.

아이유 정규 4집 '팔레트'는 '모던 타임즈(Modern Times)' 이후 3년6개월여만에 선보이는 정규 앨범이다. 제목이 암시하듯 특정 장르나 스타일에 국한되지 않은 다채로운 색깔의 10개 트랙이 담겼다. 

 

아이유는 직접 프로듀싱을 맡아 곡 작업부터 컨셉트 결정, 뮤직비디오에 이르는 제작 전 과정을 진두지휘했다. 앨범의 테마는 '서정성'과 '실험성'. 어느덧 데뷔 10년 차를 맞은 뮤지션 아이유의 음악적 역량을 이번 앨범에 고스란히 담아냈다. 


한편 아이유는 21일 앨범 발매와 함께 서울 마포구 신한카드 판스퀘어홀에서 컴백 기념 음악감상회를 개최하고 본격적인 활동에 나섰다.  

 


장지훈 기자 jangpro@focus.kr

<저작권자(c) 포커스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좋은 생활 정보

인기기사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