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facebook
  • twitter
  • facebook
  • twitter

Focus News

2017.04.25(화)
전체뉴스
 
정치
경제
산업
사회
전국
국제
문화·라이프
IT·과학
연예
스포츠
피플
포토
영상
그래픽
포커스ON
이슈
연재물
문화사업
닫기
실시간뉴스
더보기

[SNS와글와글] UFC 슈퍼스타 인스타그램에 한글이?…"맥빠가 될 만해"

옥타곤 슈퍼스타 영향력. 이역만리 한국에까지 전해져

등록: 2017-04-21 17:50:00 

폰트 폰트크게폰트작게
프린트
페이스북 트위터 구글플러스 네이버밴드

 

mcgregor3.jpg
UFC 슈퍼스타 코너 맥그리거의 인스타그램에 한국팬 추정 댓글이 달려 눈길을 끈다.<사진출처=코너 맥그리거 인스타그램 갈무리>
 

(서울=포커스뉴스) UFC 슈퍼스타 코너 맥그리거(아일랜드)의 사회관계망서비스(SNS)에 한국사람으로 추정되는 격투기팬이 댓글을 남겨 눈길을 끈다.

맥그리거는 21일 오전(한국시간) 자신의 SNS 인스타그램을 통해 미국 시사 주간지 '타임(TIME)'에 자신의 모습이 나온 사진을 게재했다. 타임은 이날 '세계에서 가장 영향력 있는 100인' 명단을 발표했다. 맥그리거는 영국 배우 리즈 아메드,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의 딸 이방카와 함께 '개척자'로 분류됐다.

트럼프 미국 대통령도 김정은 북한 노동당 위원장·시진핑 중국 국가 주석·블라디미르 푸틴 러시아 대통령·테레사 메이 영국 총리·나렌드라 모디 인도 총리 등과 더불어 '지도자' 명단에 이름을 올렸다.

Manus x Machina: Fashion In An Age Of Technology Costume Institute Gala
(뉴욕/미국=게티/포커스뉴스)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 당선인 장녀인 이반카 트럼프(우)와 이반카의 남편 제러드 쿠슈너(좌) 2016.11.23 ⓒ게티이미지/이매진스 photo@focus.kr

맥그리거의 게시물에는 1000개가 넘는 댓글이 달리고 36만 개가 넘는 '좋아요'가 기록됐다. 그의 인기가 얼마나 대단한지를 알 수 있는 대목이다. 이런 가운데 유독 눈에 띄는 것이 있다. 2명의 한국사람이 남긴 것으로 보이는 댓글이 바로 그것이다.

이들은 서로의 계정을 태그하며 맥그리거의 게시물에 "김정은이랑 여기 순위에 올랐다고 함"(zsj_s_****) "타임지. 맥빠가 될 만하다"(young****)라는 댓글을 남겼다. '맥빠'는 맥그리거를 너무 좋아하는 팬을 지칭하는 속어다. UFC 슈퍼스타의 영향력이 이역만리 한국에까지 전해진 것으로 보인다.

맥그리거는 지난해 11월 UFC 205에서 에디 알바레즈(미국)를 꺾고 라이트급 챔피언에 올랐다. 그는 타이틀 획득 직후 여자친구가 출산하는 다음달까지 잠정 휴식을 선언하며 재충전의 시간을 보내고 있다. 플로이드 메이웨더 주니어(미국)와의 복싱 슈퍼파이트가 성사 단계에 있다는 소식이 들리지만 여전히 안갯속이다. 

 


이상빈 기자 sangbin@focus.kr

<저작권자(c) 포커스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좋은 생활 정보

인기기사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