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facebook
  • twitter
  • facebook
  • twitter

Focus News

2017.05.27(토)
전체뉴스
 
정치
경제
산업
사회
전국
국제
문화·라이프
IT·과학
연예
스포츠
피플
포토
영상
그래픽
포커스ON
이슈
연재물
문화사업
닫기
실시간뉴스
더보기

두꺼비가 악어도 죽인다? '괴물 독두꺼비' 봤더니…

'수수 두꺼비' 뱀도 잡아먹어

등록: 2017-04-21 13:23:16 

폰트 폰트크게폰트작게
프린트
페이스북 트위터 구글플러스 네이버밴드

8-4.jpg
두꺼비. <사진=방송 캡처>

(서울=포커스뉴스) 두꺼비를 황소개구리로 잘못 알고 요리해 먹는 50대 남성이 숨지는 사고가 발생한 가운데 '괴물 두꺼비'가 눈길을 끌고 있다.

과거 인터넷 커뮤니티 게시판에 '괴물 독두꺼비'라는 제목으로 사진이 올라왔다.

사진 속 사진 속 두꺼비는 악어도 잡아먹을 정도로 유명한 '수수 두꺼비'로 알려졌다. '수수 두꺼비'는 호주 정부가 당초 1930년대 사탕수수의 해충을 없애기 위해 도입했지만 역효과를 낳은 것으로 알려졌다.

'수수 두꺼비'는 호주의 민물 악어에게 잡아 먹힌 뒤 독을 퍼트려 악어의 개체 수를 줄어들게 하였다. 또 '수수 두꺼비'는 자신보다 몇 배나 큰 뱀도 잡아먹는 것으로 알려져 놀라움을 나타냈다.


한편 21일 대전 대덕경찰서에 따르면 지난달 9일 오후 8시 30분께 대전 대덕구 한 식당에서 A(57)씨와 직장 동료 2명이 황소개구리 5마리로 요리를 해 먹었다. 하지만 식사를 마친 이후 갑자기 구토 증상을 보였고, 증상이 심해지자 식당을 운영하는 직장 동료 부부가 그를 인근 병원으로 옮겼으나 다음 날 새벽 숨졌다.

경찰이 숨진 A씨의 사인을 밝히기 위해 이들이 먹다 남긴 음식을 수거해 국립과학수사연구원에 분석 의뢰한 결과 두꺼비에만 있는 독극물인 '부포테닌'이 검출됐다.



이동헌 기자 ldh1412@focus.kr

<저작권자(c) 포커스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인기기사

좋은 생활 정보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