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facebook
  • twitter

Focus News

2017.03.24(금)
전체뉴스
 
정치
경제
산업
사회
전국
국제
문화·라이프
IT·과학
연예
스포츠
피플
포토
영상
그래픽
포커스ON
이슈
연재물
문화사업
닫기
실시간뉴스
더보기

[박근혜 소환] 검찰 청사 앞 태극기 물결…"黃 대행, 계엄령 선포해 대통령 복권하라"

"탄핵했으면 됐지 왜 검찰 조사까지 받게 하나"

등록: 2017-03-21 12:07 

폰트 폰트크게폰트작게
프린트
페이스북트위터구글플러스네이버밴드

태극기 선글라스
박근혜 전 대통령이 검찰 소환조사를 받는 21일 오전 서울 서초구 서울중앙지검 앞에서 박근혜 전 대통령 탄핵을 규탄하는 태극기 집회가 열리고 있다.2017.03.21 김유근 기자 kim123@focus.kr


(서울=포커스뉴스) 박근혜 전 대통령이 검찰 소환 조사를 받는 21일, 서울중앙지검 청사 앞은 이른 아침부터 태극기 물결로 뒤덮였다.

이날 오전 8시 반쯤 검찰 청사 서문 근처에서 박 전 대통령 지지자 200여명은 다소 긴장된 모습으로 박 전 대통령이 검찰 청사에 모습을 드러내길 기다렸다.

지지자들은 태극기와 성조기를 손에 쥔 채 "계엄령을 선포하라", "국회해산 헌재해체" "사기탄핵" 등 구호를 외쳤다. 한 손에는 태극기를, 다른 한 손에는 대통령복권국민저항본부가 발행한 '사기탄핵규탄 및 대통령복권촉구성명서'를 쥐고 있었다.

이들은 성명서에서 "지난 10일 헌법재판관 8명 전원일치의 '대통령탄핵 인용 결정'은 북한 김정은의 '3월13일 이전에 탄핵하라'는 지령에 따라 대한민국 헌법과 법률을 백주에 유린한 '국가반역의 사기행위'였다"고 주장했다.

그러면서 "황교안 대통령 권한대행은 지체 없이 비상계엄령을 선포해 불법 사기탄핵의 주범을 긴급체포하고 대통령님을 복권시키길 삼가 건의 드린다"고 촉구했다.

자신을 천주교 신자라고 밝힌 한 70대 여성은 "박 전 대통령을 탄핵했으면 됐지 왜 검찰 조사까지 받게 하느냐"며 "나라 전체가 좌빨(좌익 빨갱이)들한테 잡혔다"고 불만을 드러냈다.

한편 이날 오전 5시30분쯤에는 청사 정문에서 발전 차량 주차를 놓고 '박근혜 구속'을 촉구하는 집회 주최 측과 경찰의 실랑이가 벌어지기도 했다. 경찰이 방송 차량 뒤에 발전 차량 주차를 허용하면서 실랑이는 종료됐다.

박근혜 구속 촉구 집회를 준비한 차윤석(52) 노동당 대외협력국장은 "범죄자처럼 뒷골목으로 들어가지는 않을 것이라고 예상한다"며 "박 전 대통령이 대국민 사과는 아니더라도 국민의 마음을 불편하게 해 송구스럽다는 말이라도 했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박 전 대통령은 이날 오전 9시25분쯤 검찰 청사에 모습을 드러냈다. 박 전 대통령은 "국민여러분께 송구스럽게 생각합니다. 성실하게 조사에 임하겠습니다"라고 짤막하게 메시지를 남긴 뒤 입장했다.

이날 박 전 대통령에 대한 조사는 당초 최순실(61·구속기소)씨가 검찰에 처음 출석해 조사를 받은 서울중앙지검 청사 7층 영상조사실에서 이뤄질 예정이었지만 특수1부가 위치한 청사 10층 1001호에서 진행된다.

박 전 대통령에 대한 조사는 이원석(48·사법연수원 27기) 특수1부장과 한웅재(47·사법연수원 28기) 형사8부장이 맡는다. 두 부장검사 모두 검찰 내에서 특수수사에 잔뼈가 굵은 특수통이다. 조사는 밤늦게까지 이어질 것으로 관측된다.

 

구호 외치는 시민들
박근혜 전 대통령이 검찰 소환조사를 받는 21일 오전 서울 서초구 서울중앙지검 앞에서 박근혜 전 대통령 구속수사를 촉구하는 집회가 열리고 있다.2017.03.21 김유근 기자 kim123@focus.kr


손인해 기자 son@focus.kr 손성배 기자 focus2b@focus.kr

<저작권자(c) 포커스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좋은 생활 정보

인기기사

많이 본 기사

포커스뉴스 제2기 공개채용 수습기자 서류전형 합격자 발표

영상

더보기
  • SES 바다 시집가는 날
    재생
  • 프리스틴, 사랑에 빠진 소녀들의 귓가에 맴도는 소리 `위우`
    재생
  • 침몰 1073일만에 떠오른 세월호
    재생
  • 21시간 밤샘조사 마친 박근혜 전 대통령 `묵묵부답`
    재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