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facebook
  • twitter
  • facebook
  • twitter

Focus News

2017.04.29(토)
전체뉴스
 
정치
경제
산업
사회
전국
국제
문화·라이프
IT·과학
연예
스포츠
피플
포토
영상
그래픽
포커스ON
이슈
연재물
문화사업
닫기
실시간뉴스
더보기

올림푸스 “수술도 스마트하게”...수술실 통합 시스템 론칭

엔도알파, 스마트 터치 패널로 다양한 수술장비 제어 가능

등록: 2017-03-21 13:37:34 

폰트 폰트크게폰트작게
프린트
페이스북 트위터 구글플러스 네이버밴드

올림푸스 수술실 통합시스템.jpg
올림푸스 수술실 통합시스템. <사진출처=민승기 기자>

(서울=포커스뉴스) 환자와 의료진 모두에게 편안한 수술환경을 제공할 수 있는 스마트하고 안전한 수술실 통합 시스템이 국내에 상륙한다.

올림푸스한국(대표 오카다 나오키)은 21일 그랜드인터컨티넨탈 호텔에서 기자간담회를 열고 수술실 통합 시스템 ‘엔도알파’를 국내 론칭한다고 밝혔다.

엔도알파는 수술 과정의 효율성을 높이고 안전한 수술 환경을 제공하기 위해 고안된 수술실 통합 시스템으로, 의료기기 및 장비 사용, 영상 송출 등 일련의 작업을 네트워크 상에서 하나로 통합해 스마트 터치 패널로 제어할 수 있는 것이 가장 큰 특징이다.

올림푸스한국에 따르면 현재 수술실에는 약 20개 이상 장비가 설치돼 있고 서로 연결돼 있다. 이에 따라 의료진은 수술 전과 후, 중간중간에 의사가 다니면서 장비를 이동시켜야 하는 번거로움이 있었다.

또 수술실 바닥이나 장비 사이에 전선이 얽혀있어 의료진들의 이동을 혼란스럽게 했으며, 외부와 커뮤니케이션이 필요할 경우 직접 촬영 장비를 들고와 촬영해야 하는 번거로움이 있다. 이는 의료진의 수술 집중력 떨어뜨리는 요인으로 작용했다.

올림푸스한국은 이 같은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간단한 터치 패널 조작만으로 복잡하고 다양한 수술실 내 장비들을 정확하게 제어할 수 있도록 했다.

수술용 의료기기부터 조명, 무영등, 수술대 등의 장비까지 한 자리에서 조정할 수 있으므로 의료진의 동선을 줄여 수술과정의 효율성을 향상 시킬 수 있다는 것이다.

또한 의료진과 의료기기간의 접촉을 줄임으로써 감염의 위험을 낮추는데도 도움이 된다고 설명했다.

이밖에도 터치 패널에는 의료기기의 설정 값, 조명 밝기 등의 수술환경을 집도의 및 술기 별로 저장해 놓은 후 한번의 터치로 불러오는 프리셋 기능, 의료진 간의 실시간 원격 컨설팅을 가능하게 하는 비디오 매니지먼트 기능 등도 수술실 통합 시스템에 포함됐다.

권영민 올림푸스 한국 SP(외과)사업본부장은 “올림푸스 수술실 통합 시스템 엔도알파는 환자의 의료진에게 편안하고 안전한 수술 환경을 제공하고자 하는 올림푸스의 비전과 혁신적 기술이 탄생시킨 새로운 패러다임 시스템”이라며 “향후 국내 병원들에 엔도알파가 도입될 수 있도록 적극적으로 홍보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민승기 기자 a1382a@focus.kr

<저작권자(c) 포커스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좋은 생활 정보

인기기사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