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facebook
  • twitter

Focus News

2017.03.24(금)
전체뉴스
 
정치
경제
산업
사회
전국
국제
문화·라이프
IT·과학
연예
스포츠
피플
포토
영상
그래픽
포커스ON
이슈
연재물
문화사업
닫기
실시간뉴스
더보기

광주·전남 청년변호사들 "안희정 지지"…전현직 교수 40명도 동참

김대중 전 대통령 비서출신 6명도 "안희정 지지"

등록: 2017-03-20 15:17 

폰트 폰트크게폰트작게
프린트
페이스북트위터구글플러스네이버밴드

지지선언.jpg
광주 전남 청년 변호사 25명이 20일 더불어민주당 안희정 후보를 지지하고 나섰다. 2017.03.20 신홍관 기자 hkshin@focus.kr

 

(광주=포커스뉴스) 광주·전남지역 청년변호사와 전현직 대학 교수 등 지식층에서 안희정 더불어민주당 대선 경선 예비후보를 잇따라 지지하고 나섰다.

광주·전남 청년 변호사 25명은 20일 광주시의회 브리핑룸에서 "직업 정치인으로서 민주주의와 지방분권에 대한 굳은 소신을 지켜 온 안희정 후보를 지지한다"고 선언했다.

이드은 개별적 지지의사를 갖고 있던 중 서울 지역 119명 변호사들이 안희정 후보를 지지하는 것을 보고 뜻을 같이 하는 사람들이 모이게 됐다"며 지지선언 동기를 밝혔다.

이들은 지지 이유로 충남지역 청년 고용률 3년 연속 1위와 도지사로서 보여 준 뛰어난 행정능력 및 청년 세대들과 함께 새로운 희망을 만들어 갈 지도자 소통의 리더십과 능력을 꼽았다.

이들은 특히 "국민들로부터 온전한 신뢰를 받지 못하고 있는 사법 현실을 반성하면서 확고한 법치주의자인 안희정 후보와 더불어 국민이 주인이 되는 사법제도 개혁을 완수할 것을 다짐한다"고 밝혔다.

또한 "광주민중항쟁의 정신을 계승해 구시대의 적폐청산과 민주주의 완성이라는 시대적 사명을 이뤄 낼 적임자는 안희정 후보임을 확신하고 그에 대한 지지를 통해 진정한 시대교체를 실현하고자 한다"고 취지를 밝혔다

25명의 변호사들은 "안희정 후보에 대한 단순한 지지를 넘어 대통합과 대개혁을 통한 시대교체의 감시자 역할을 충실히 수행 것을 약속하고 새로운 대한민국 건설을 위한 안희정의 힘찬 발걸음에 동참해달라"고 당부했다.

청년변호사.jpg
광주 전남 청년 변호사 25명이 20일 더불어민주당 안희정 후보를 지지하고 나섰다. 2017.03.20 신홍관 기자 hkshin@focus.kr
 

안희정 후보를 지지한 광주 전남 변호사들은 강성문 길탁균 김지연 김현재 남도현 류재규 문종욱 문준석 박동하 박혁진 박현웅 서종표 선유주 설주완 손성훈 신광섭 신광식 안샘물 양영훈 이동기 정상문 최명수 하재욱 한종수 홍현수 등 25명이다.

이에 앞서 오전에도 김대중 전 대통령 비서출신인 김종선 장홍호 김세웅 김봉준 신재중 류규선 씨 등 6명도 안희정 후보 지지를 선언했다.

같은 시간 김주용 김범곤 전남대 교수와 김종 최성휴 조선대 교수를 비롯, 호남대 동신대 광주대 대불대 남부대 폴리텍대 보건대 동강대 목포과기대 송원대 서영대 도립대 광양보건대 등 40명의 전현직 교수들도 안희정 후보 지지에 동참했다.


신홍관 기자 hkshin@focus.kr

<저작권자(c) 포커스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좋은 생활 정보

인기기사

많이 본 기사

포커스뉴스 제2기 공개채용 수습기자 서류전형 합격자 발표

영상

더보기
  • SES 바다 시집가는 날
    재생
  • 프리스틴, 사랑에 빠진 소녀들의 귓가에 맴도는 소리 `위우`
    재생
  • 침몰 1073일만에 떠오른 세월호
    재생
  • 21시간 밤샘조사 마친 박근혜 전 대통령 `묵묵부답`
    재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