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facebook
  • twitter
  • facebook
  • twitter

Focus News

2017.04.27(목)
전체뉴스
 
정치
경제
산업
사회
전국
국제
문화·라이프
IT·과학
연예
스포츠
피플
포토
영상
그래픽
포커스ON
이슈
연재물
문화사업
닫기
실시간뉴스
더보기

'창원음식문화축제' 다채로운 행사로 성황

등록: 2016-11-07 09:39:09  수정: 2016-11-07 09:39:10

폰트 폰트크게폰트작게
프린트
페이스북 트위터 구글플러스 네이버밴드

제4회 창원문화음식축제 1.jpg
지난 5일 열린 제4회 창원음식문화축제'에서 108만 시민의 염원을 담은 ‘광역시 승격’ 기원 ‘미더덕 비빔밥 무료 시식&퍼포먼스'.<사진제공=창원시>

 

(창원=포커스뉴스) '제4회 창원음식문화축제'와 '창원 바다·향토음식 전국 요리경연대회'가 박재용 창원시 제1부시장, 도·시의원을 비롯한 시민, 관광객 등 수 천명이 참여한 가운데 지난 5일 용지문화공원에서 열려 성황을 이뤘다.

창원시가 주최하고 창원음식문화축제추진위원회가 주관한 '창원음식문화축제'는 지역 특산물을 이용한 바다·향토음식 경연대회로 108만 시민 염원 담은 '광역시 승격' 기원 '미더덕 비빔밥 무료 시식&퍼포먼스'를 비롯한 다채로운 행사가 열렸다.

이번 행사에는 조리 관련 대학 학생들의 요리작품, 제과·제빵·떡 분야 작품 등을 전시하는 음식문화기획전시관과 요리경연대회 경연작품 전시관, 식품업체 25개소가 참여하는 홍보 판매관, 자녀와 함께 케이크 만들기 체험관 등이 시선을 모았다.

또한 어린이급식지원센터 홍보관과 떡메치기, 차 문화체험 등 다채로운 체험행사, 식품안전 및 나트륨 줄이기 등을 주제로 하는 음식문화개선 부스 등이 운영돼 시민과 관광객들에게 호응을 얻었다.

작년에 이어 네 번째로 열린 '창원 바다·향토음식 전국 요리경연대회'는 향토음식분야(라이브경연, 전시경연)와 제빵분야(케이크경연)로 나눠 열렸다.

이 대회에서 1차 예선을 통과한 라이브경연 10팀, 전시경연 10팀, 케이크경연 15팀이 현장에서 실력을 겨뤄 각각 대상 1팀, 금상 1팀, 은상 1팀, 동상 1팀, 작품상 1팀 등 총 15개 팀이 상금 640만원을 받았다.

박재용 창원시 제1부시장은 "우리지역 특산물을 활용한 바다·향토음식을 발굴해 외식산업에 활용할 수 있도록 하고 우리지역 특산물 소비촉진은 물론, 국내·외 관광객에게 우리시의 음식문화를 널리 알리고자 본 축제를 기획하게 됐다"고 말했다.

그는 또 “이번 행사를 통해 창원시 음식문화의 다양성과 우수성을 널리 알리고, 새로운 맛과 멋을 즐길 수 있는 ‘음식문화축제’로 자리매김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자”고 당부했다. 


오웅근 기자 wgoh2010@focus.kr

<저작권자(c) 포커스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좋은 생활 정보

인기기사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