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facebook
  • twitter

Focus News

2016.07.31(일)
전체뉴스
 
정치
경제
산업
사회
전국
국제
문화·라이프
IT·과학
연예
스포츠
피플
포토
영상
그래픽
포커스ON
이슈
연재물
문화사업
닫기
실시간뉴스
더보기

[17일 모닝브리핑] 김무성‧이한구 '무한 전쟁' 새누리 공천 최후결전 外

등록: 2016-03-17 06:00  수정: 2016-03-17 09:44

폰트 폰트크게폰트작게
프린트
페이스북트위터구글플러스네이버밴드

모닝브리핑(금).jpg

 

(서울=포커스뉴스) 여러분은 자신만의 '봄비' 노래가 있으신가요? 남부지방에는 봄비 소식이 있는데요. 음악재생 목록에 그 노래를 미리 넣어 두세요. 비를 감상하며 들을 생각만으로도 행복해지는 느낌입니다. 없다면 굳이 듣지 않아도 상관없습니다. '후두둑' 내리는 빗소리도 훌륭한 음악이니까요. 순간순간 다가오는 봄과 함께 모닝브리핑 시작합니다.



◆공천 둘러싼 '무·한 전쟁' 결전

 

2016031600191923512_1.jpg
김무성(오른쪽) 새누리당 대표가 지난달 11일 오전 서울 여의도 당사에서 열린 공천관리위원회 임명장 수여식에 참석해 이한구 위원장에게 임명장을 수여한 뒤 각각 자리로 향하고 있다. 2016.02.11 박동욱 기자 fufus@focus.kr

공천을 둘러싼 새누리당 내 갈등이 심화되고 있습니다. 15일과 16일 이한구 새누리당 공천관리위원장이 공천심사 결과를 발표했습니다. 이번 발표를 두고 김무성 대표는 "공관위, 국민공천제에 반하는 일"이라고 지적했고, 이에 반발해 이한구 위원장은 "바보같은 소리"라며 날선 반응을 보였습니다.
( ☞ 김무성‧이한구 '무한 전쟁' 새누리 공천 최후결전 중 - 기사 바로가기)
( ☞ 김무성, 주호영·이재오 낙천 반박 "당헌당규 위반·국민공천 반해" - 기사 바로가기)
( ☞ 이한구 "김무성 반발, 바보같은 소리" - 기사 바로가기)

◆아이들이 건강한 꿈을 꿀 수 있도록

2016031201104234671_l.jpg

자신의 아이를 상대로 한 끔찍한 사건들이 연이어 보도되고 있습니다. 이번 신원영(6)군 학대 사건도 그 중 하나였는데요. 한국여성변호사회는 국가 차원의 시스템 마련을 촉구했습니다. 관련 시스템이 왜 아직까지 마련되지 않았는지 참 안타깝습니다.
( ☞ "'원영이 사건' 등 학대 심각한데 국가 안전시스템 미비" - 기사 바로가기)
( ☞ '원영이 학대·살해' 계모·친부, 살인죄 적용…검찰 송치 - 기사 바로가기)

◆총선 앞둔 시점…박 대통령의 '與 텃밭' 행보

2016031600122319541_1.jpg
<사진출처=청와대>

박근혜 대통령이 15일 대구를 방문한데 이어 16일에는 부산에 방문했습니다. 총선이 얼마 남지 않은 이 때, 박 대통령의 이번 행보가 진박에 힘을 실어줄 것으로 보입니다.
( ☞ 박 대통령, 부산 광폭행보…진박 지원 논란 일 듯 - 기사 바로가기)

◆'코데즈 컴바인' 주가…정밀 조사 앞두고 하락

[그래픽] 코데즈 컴바인 코스닥 주가 추이
16일 코데즈컴바인 주가는 장 막판 하락세로 돌아서 전일 대비 6.68%(1만100원)하락한 14만1000원에 마감했다.2016.03.16 이인규 인턴기자 lik7273@focus.kr

10일 간 하늘 높은 줄 모르고 오르던 '코데즈 컴바인'의 주가가 어제 하락 마감했습니다. 코데즈 컴바인의 시가총액이 한 때 2위 카카오를 넘어서기도 했는데요. 한국거래소가 이번 주가 급등에 대한 정밀 조사에 착수한다고 밝히자 그 상승곡선을 꺾었습니다.
( ☞ 코데즈컴바인 주가 움직임과 유사한 과거 사례는 어떤 것이 있나 - 기사 바로가기)
( ☞ 코데즈컴바인, 배후 세력 있나?…10거래일만에 하락 마감 - 기사 바로가기)

◆어린이 면역력, 아픈만큼 성숙한다

Flu Season Takes Hold Of U.S.
한 어린이가 의사에게 진료를 받고 있다. 2016.03.16 ⓒ게티이미지/멀티비츠 photo@focus.kr

조금만 아파도 안타까운 부모 마음에 아이에게 항생제를 먹이시나요? 고생스럽더라도 함부로 약을 먹여서는 안되겠습니다. 영국 브리스톨 대학과 임페리얼칼리지 연구진이 항생제 내성도를 연구한 결과, 항생제에 내성을 띤 어린이가 50%에 달했습니다. 정말 필요한 치료를 위해서는 아껴야 할 때도 있는 법입니다.
( ☞ 어린이 50% 이상 '항생제 내성'…병 회복 더디다 - 기사 바로가기)

◆쉬려고 예비군 가는게 아닙니다

실전과 같이
지난해 11월 24일 경기 남양주 금곡예비군훈련장에서 예비역들이 마일즈 장비를 이용한 시가지 서바이벌 훈련을 벌였다. 2015.11.24 조종원 기자 choswat@focus.kr

병무청이 예비군들의 권익을 강화하기 위해 발벗고 나섰습니다. 직장인의 예비군 훈련 참가를 휴가로 처리할 경우 또 학생은 결석 처리할 경우, 해당 직장장과 학교장이 처벌을 받게 됩니다. 그리고 예비군 참석을 위해 오고 가는 길에 사고를 당할 경우 국가 부담으로 치료를 받을 수 있게 됐습니다.
( ☞ 예비군 훈련, 휴무·결석처리 하면 직장·학교장 처벌 - 기사 바로가기)

◆호남이라고 야당의 것만이 아니다


포커스뉴스는 4·13총선을 앞두고 전라북도 전주를 찾았습니다. 야당의 아성(牙城)으로 불리는 호남에서도 전라북도는 소외된 지역입니다. 최근 더불어민주당과 국민의당이 사투를 벌이고 있는 그곳의 민심에 질문을 던져봤습니다.
( ☞ <포커스4·13 르포> 전주 민심 '풍향계' 남부시장을 가다 - 기사 바로가기)
 


김진우 기자 kimwoo@focus.kr

 

<저작권자(c) 포커스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인기기사

포커스뉴스 창간1주년 특별기획

많이 본 기사

영상

더보기
  • `배럴걸` 유리 등장, 명동이 `들썩들썩`
    재생
  • `리베이트 의혹` 김수민·박선숙 "진실 밝힐 것"
    재생
  • 동물들의 여름나기
    재생
  • 부끄럼 타는 설리 `이렇게 사랑스러워도 되나요?`
    재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