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facebook
  • twitter

Focus News

2016.07.31(일)
전체뉴스
 
정치
경제
산업
사회
전국
국제
문화·라이프
IT·과학
연예
스포츠
피플
포토
영상
그래픽
포커스ON
이슈
연재물
문화사업
닫기
실시간뉴스
더보기

아이폰 수리센터 애플클리닉에서 설명하는 아이폰 53 에러 원인과 해결책

등록: 2016-03-16 14:49 

폰트 폰트크게폰트작게
프린트
페이스북트위터구글플러스네이버밴드

[애플클리닉]_포커스뉴스_160316.jpg
 

(서울=포커스뉴스) 최근 아이폰 “53 에러”에 관한 문제가 사용자들 사이에서 뜨거운 화두로 떠오르고 있다. 대개 물리적인 손상이나 수리가 잘못되었을 시에 발생하는 53 에러는 복원이나 업데이트를 진행할 시에 발생되는 증상이다. 결국 애플사에서 보안상의 이유로 방치하던 문제를 사용자들의 거센 반발에 의해 제조상의 문제로 인정을 하고 새로운 IOS 업데이트 버전을 내놓았지만 여전히 사용자들의 불만은 가시지 않는 분위기이다.

지문 인식 기능이 포함된 모델(아이폰 5S, 6, 6+, 6S, 6S+)들부터는 에러 후 발생하는 먹통 현상으로 인해 내부의 정보들을 다시 찾을 수가 없다. 그렇다면 53 에러를 방지하기 위해 어떤 조치를 취하는 것이 좋을까? 우선적으로 아이튠즈를 통해 최신 IOS 업데이트를 진행해두는 것이 좋다. 이 최신 업데이트는 유선 연결로만 업데이트가 가능하다.

다음으로는 사설 수리 업체를 방문하여 수리를 잘못하였을 시에 발생하는 경우인데 이런 경우를 대비하여 확실히 검증된 수리 업체를 방문하여 수리를 진행하는 것이 보다 안전하게 아이폰을 사용하는 방법이다.

일부 수리 서비스가 제대로 갖춰져 있지 않은 사설 수리점을 방문했을 시 액정 수리(액정 깨졌을 때, 터치 고장) 혹은 배터리 교체 등을 진행한 후에 기기에 문제가 생기는 경우들이 많다. 이와 같이 수리 이후 A/S 서비스에 관하여 명확한 책임을 지지 않는 일부 업체들을 주의해야 한다.

그렇다면 어떤 사설 수리 업체를 방문해야 보다 안전하고 빠르게 수리를 진행할 수 있을까? 이에 모든 부품의 정품 사용, 다양한 하우징 및 튜닝(백커버 교체), 침수 세척, 빠른 수리 시간, 경력 4~5년차의 전문적인 수리기사들을 토대로 애플 유저들 사이에서 이미 입소문이 퍼진 애플클리닉이 최근 화제이다.

오래된 모델인 아이폰 4, 4S등을 포함한 아이폰 전기종 수리는 물론 애플 제품 외의 LG(지프로, G2, G3, G4) 액정 교환 등도 함께 수리를 진행하고 있어 고객 만족도가 더욱 높은 업체이다. 전국 수리센터 애플클리닉은 홍대 본점(이대, 신촌, 마포, 합정)외 23개 지점 등 전국 체인망을 갖추고 있으며 방문 수리가 어려운 고객을 위하여 택배 및 퀵 서비스 수리도 진행하고 있어 소비자들의 신뢰도가 매우 높다. 


이성훈 기자 sh2001@focus.kr

 

<저작권자(c) 포커스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인기기사

포커스뉴스 창간1주년 특별기획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