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facebook
  • twitter

Focus News

2016.12.04(일)
전체뉴스
 
정치
경제
산업
사회
전국
국제
문화·라이프
IT·과학
연예
스포츠
피플
포토
영상
그래픽
포커스ON
이슈
연재물
문화사업
닫기
실시간뉴스
더보기

"차별화된 품질과 양심적인 창업 시스템" 고기집 프랜차이즈 창업 시 주목해야 할 요소들

등록: 2016-03-16 09:44 

폰트 폰트크게폰트작게
프린트
페이스북트위터구글플러스네이버밴드

[제주애한판]_포커스뉴스_160316.jpg
 

(서울=포커스뉴스) 장기화된 경기불황으로 소비심리는 위축된 상황이지만, 유명 맛집에는 항상 긴 줄이 늘어져 있고, SNS에는 먹스타그램, 맛스타그램 등의 태그와 함께 새로운 포스팅들이 끊임없이 올라온다. 팍팍한 일상 속에서 맛있는 음식을 먹는 행위가 단순 의식주의 개념을 넘어, 일상에 행복을 부여하는 소박한 수단으로 자리잡았기 때문이다.

이에 외식업에 대한 예비창업자들의 수요도 높아지고 있다. 그러나 모든 음식점이 맛집의 주인공이 되는 것은 아닌 만큼, 창업 준비에 신중을 기할 필요가 있다. 많은 전문가들은 “우선 폭넓은 연령층을 아우르며 안정적인 수익을 확보할 수 있는 대중적인 메뉴를 공략하는 것이 중요하다. 맛과 품질, 체계적인 운영시스템이 보장된 프랜차이즈 업체를 선택하는 것도 성공 창업의 좋은 방법 중 하나다”고 조언한다.

이러한 대중적인 메뉴 중 하나가 바로 고기이다. 그만큼 고기집 프랜차이즈 창업쪽은 경쟁이 치열하기로 유명하다. 결국에는 맛과 품질, 향후 성장 가능성, 본사의 지원 및 운영의 편의 등 모든 조건을 두루 갖춘 고기집 창업점을 찾는 것이 예비 창업자들의 자연스러운 현상이다.

특히, 외식업의 핵심 경쟁력인 맛에 주력하며 까다로운 고객들의 입맛을 사로잡아 재방문을 유도하는 것이 중요하다. 고객들을 끌만한 맛이 없다면, 아무리 주변 요소들로 인해 방문을 하더라도 1회성에 그치고 그 이상의 경쟁력을 갖추기 어렵기 때문이다. 물론, 여러 기호에 맞게 다양한 메뉴를 갖추는 것도 필수 요소이다.

하지만, 창업자들에게 중요한 요소는 결국 돈이다. 최대한 경비 절감 효과가 있으면서 안정적인 수익을 보장할 수 있어야만 지속성을 지닐 수 있다. 단기간에 급증하는 특정 음식보다 고기집 창업이 주목을 받는 이유도 여기에 있다.

또한, 인테리어 등의 주변 요소도 무시할 수 없다. 단순한 고기집이라고 일반적으로 생각하는 지저분하고 고객들을 고려하지 않는 인테리어는 치열한 창업 시장에서 살아남기 어려운 요소 중 하나이다.

이에 고기집 프랜차이즈 제주애한판은 최상급의 한돈 및 제주산 돈육을 사용하는 것은 물론, 강원도 횡성 참나무 숯을 이용해 화덕에 초벌하는 시스템으로 차별화된 고기 맛을 선보이고 있다. 여기에 제주한판 스페셜, 제주한판특스페셜, 모둠한판스페셜, 삼겹한판스페셜 등 다양한 메뉴를 구비해, 각기 다른 입맛과 취향, 인원수에 따라 고르기가 용이하다.

깔끔하고 세련된 매장 인테리어도 갖추고 있다. 브랜드의 개성을 느낄 수 있는 포인트 인테리어 소품 등을 배치해 여성 고객들에게 높은 호응을 얻고 있다. 무엇보다 제주애한판은 이러한 인테리어 및 주방 시공여부를 자율제로 운영하며 본사에 의뢰할 경우 개인 창업 비용보다 저렴한 가격 혜택도 받을 수 있다. 또한, 개설 비용을 점주들에게 투명하게 오픈하며 양심 창업으로 인정받고 있다.

또한 본사가 직거래 방식 유통시스템을 통해 각 가맹점에 저렴한 가격으로 식재료를 공급하기 때문에, 경제적 절감효과도 크다. 체계적인 교육시스템과 담당 슈퍼바이저의 지속적인 관리로 창업 초보자도 손쉬운 운영이 가능하다.


최주현 기자 cjh@focus.kr

 

<저작권자(c) 포커스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인기기사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