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궁걷기대회
  • facebook
  • twitter

Focus News

2016.05.28(토)
전체뉴스
 
정치
경제
산업
사회
전국
국제
문화·라이프
IT·과학
연예
스포츠
피플
포토
영상
그래픽
포커스ON
이슈
연재물
닫기
실시간뉴스
더보기

與, 공천탈락 권은희…친유승민계 물갈이 현실화되나

친박계, 유승민 의원 수족 자르기 위해 측근 물갈이?

등록: 2016-03-14 20:32 

폰트 폰트크게폰트작게
프린트
페이스북트위터구글플러스네이버밴드

의총 마친 원유철-권은희
원유철 새누리당 원내대표와 의원들이 30일 오후 서울 여의도 국회에서 진행된 의원총회를 마친 뒤 이동하고 있다. 이날 새누리당은 여야 대표 합의와 관련 내년 총선을 앞두고 특별기구를 신설해 국민공천제 방식 등을 논의하기로 결정했다. 2015.09.30 박동욱 기자 fufus@focus.kr

(서울=포커스뉴스) 권은희 새누리당 의원(대구 북갑)이 14일 새누리당 공천에서 탈락했다.

권 의원의 지역구인 대구 북구갑은 이명규·정태옥·하춘수 예비후보가 공천을 놓고 경선을 벌이게 됐다.

'친(親) 유승민계' 인사로 분류되는 권 의원으로 지난 19대 총선을 통해 국회에 입성한 초선 의원이다.

서울대학교 대학원에서 컴퓨터공학과 석사를 졸업한 그는 지난 2004년 ㈜KT 재직시 여성으로는 2번째로 임원에 임명되기도 했다.

권 의원은 지난 해 11월 유 의원의 부친인 유수호 전 의원이 별세 했을 때 오랫동안 빈소를 지키기는 등 유 의원과의 각별한 친분을 드러내기도 했다.

일각에서는 친박계가 유승민 의원의 수족을 자르는 방식으로 대구 지역 공천이 진행될 것이라는 전망을 조심스럽게 내놓고 있다. 이 때문에 새누리당 공천심사에서 탈락하는 친유승민계가 비단 권 의원에만 그치지 않을 것이라는 추측도 잇따르는 실정이다.

권 의원의 공천 탈락이 친 유승민계 의원 물갈이의 시작이 될 지 주목되는 시점이다.

김도형 기자 namu@focus.kr

 

 

<저작권자(c) 포커스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페이스북 트위터 구글플러스 네이버밴드

인기기사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