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facebook
  • twitter

Focus News

2016.08.30(화)
전체뉴스
 
정치
경제
산업
사회
전국
국제
문화·라이프
IT·과학
연예
스포츠
피플
포토
영상
그래픽
포커스ON
이슈
연재물
문화사업
닫기
실시간뉴스
더보기

[주말 전국 축제] 배내골 청정 환경에서 자란 미나리의 맛 '원동 청정미나리축제' 외 2건

강화빙어축제·안성팜랜드 봄맞이 냉이축제 등

등록: 2016-03-09 20:54 

폰트 폰트크게폰트작게
프린트
페이스북트위터구글플러스네이버밴드

(서울=포커스뉴스) 3월 둘째 주 주말 전국에서는 강화빙어축제, 안성팜랜드 봄맞이 냉이축제, 원동 청정미나리축제 등을 즐길 수 있다.  

 

1455588799679.jpg
'제2회 원동 청정 미나리축제'가 오는 31일까지 경남 양산 원동 함포·내포·영포 마을 일원에서 열린다.<사진제공=문화체육관광부>

◆배내골 청정 환경에서 자란 미나리의 맛 '원동 청정미나리축제'

경상남도 양산시에서는 3월1일부터 3월31일까지 원동 함포·내포·영포 마을 일원에서 '제2회 원동 청정 미나리축제'가 열린다.

원동청정미나리는 수자원이 풍부한 지역적 특성을 이용해 밤에 물을 대고 낮에 물을 빼는 방식으로 재배했으며 농약을 전혀 사용하지 않는 청정 무공해 식품이다. 특히 원동의 풍부한 지하수와 청정한 환경에서 재배돼 맛과 향이 일품이다.

원동청정미나리를 맛보기 위해 찾는 방문객은 재배농가에 미나리만 주문하면 바로 먹을 수 있도록 쌈장과 불판을 제공한다. 삼겹살과 같이 맛보고 싶으면 인근 식육점에서 삼겹살을 구매하면 된다. 축제기간 이후에도 4월 중순까지는 계속해 미나리를 맛볼 수 있다.

축제는 주 행사장인 함포마을회관 앞에서 미나리 시식판매 행사와 고로쇠수액, 잎새버섯 등 원동특산물 판매장으로 운영되며 개막식이나 별도 공연행사는 열리지 않는다.

1452583983202.jpg
'제10회 강화빙어축제'가 오는 26일까지 인천 강화군 황청저수지와 용두레마을 일원에서 열린다.<사진제공=문화체육관광부>

◆가족과 함께 즐기는 빙어낚시 '강화빙어축제'

인천시 강화군에서는 1월9일부터 3월26일까지 황청저수지와 용두레마을 일원에서 '제10회 강화빙어축제'가 열린다.

황청저수지 내수면 어업계 주관으로 열리는 강화빙어축제는 얼음 빙어낚시와 용두레 마을 체험 프로그램 등으로 진행된다.

황청낚시터에서는 빙어낚시, 얼음미끄럼틀, 얼음썰매, 얼음마차, 제기차기 등을 즐길 수 있다. 용두레마을에서는 연 날리기, 떡 만들기, 철새 구경하기 등이 진행된다.

빙어 물낚시 입장료는 물낚시 기준 1만원이며 대물 물낚시는 3만원이다. 대물 물낚시의 경우 낚시대를 5000원에 대여할 수 있다.

1456126704376.jpg
'안성팜랜드 봄맞이 냉이축제'가 오는 27일까지 경기도 안성 안성팜랜드에서 열린다.<사진제공=문화체육관광부>

◆향긋한 냉이 향이 가득 '안성팜랜드 봄맞이 냉이축제'

경기도 안성시에서는 2월26일부터 3월27일까지 안성팜랜드에서 '봄맞이 냉이축제'가 열린다.

안성팜랜드에 입장하는 모든 고객들은 봄맞이 냉이축제 행사에 참여할 수 있다. 냉이캐기 체험 이벤트 현장에서는 호미를 대여할 수 있다. 호미대여 고객에게는 비닐봉투가 무상으로 지급되며 채취한 냉이를 담아갈 수 있다.

봄맞이 냉이축제에서는 트랙터마차, 이색자전거, 전시관 관람, 활쏘기 체험, 연날리기 등의 프로그램이 상시 운영된다. 주말에는 냉이왕 선발대회, 냉이음식 시식회 등의 행사가 열린다. 이밖에 먹이주기, 토끼체험 등 다양한 가축체험과 승마체험, 낙농체험 등 기존 운영 프로그램도 정상 운영하고 있다.
 


조승예 기자 sysy@focus.kr

 

<저작권자(c) 포커스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인기기사

포커스뉴스 창간1주년 특별기획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