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궁걷기대회
  • facebook
  • twitter

Focus News

2016.05.25(수)
전체뉴스
 
정치
경제
산업
사회
전국
국제
문화·라이프
IT·과학
연예
스포츠
피플
포토
영상
그래픽
포커스ON
이슈
연재물
닫기
실시간뉴스
더보기

인기 검색어 된 '필리버스터', 지난주 트위터 핫 키워드 1위

테러방지법, 직권상정 등 관련 검색어도 트위터 장악

등록: 2016-03-01 10:38 

폰트 폰트크게폰트작게
프린트
페이스북트위터구글플러스네이버밴드

[지금_트위터에선]_2월_4주차_트위터상_화제의_키워드.jpg
2월 4주차 트위터 화제의 키워드 <자료제공=트위터>
 

(서울=포커스뉴스) '필리버스터'·'직권상정'·'테러방지법' 등이 지난 한 주간 트위터 핫 키워드를 휩쓸었다. 

1일 트위터에 따르면 필리버스터가 지난 한 주간(2월 22일~2월 28일) 트위터 상에서 가장 이슈가 된 화제의 키워드 1위를 차지했다.

 

테러방지법 직권상정으로 촉발된 필리버스터(무제한 토론·합법적 의사진행 방해)는 지난 23일 오후 7시6분 더불어민주당 김광진 의원을 시작으로 국민의당 문병호 의원, 더민주 은수미 의원, 정의당 박원석 의원, 더민주 유승희 의원이 24일 국회 발언대에 섰고, 이어 더민주 최민희 신경민 강기정 배재정 전순옥 추미애 정청래 진선미 의원, 정의당 김제남 서기호 의원, 국민의당 권은희 의원 등이 발언했다.

이 가운데 은수미 의원은 24일 10시간18분간 연설로 1969년 8월 신민당 박한상 의원이 세운 국내 최장 발언기록인 10시간15분을 넘어섰으며, 같은 당 정청래 의원은 지난 27일 11시간39분동안 발언을 이어가면서 다시 은 의원의 기록을 깼다.

특히 트위터를 적극적으로 활용하는 정치인인 더민주 정청래 의원(@ssaribi)은 필리버스터 발표 종료 직후 감사의 메시지와 인증샷을 트위터에 올려 5000건이 넘는 리트윗과 3000여건의 '마음에 들어요' 하트를 받기도 했다.

필리버스터가 장시간 이어짐에 따라 트위터에서는 필리버스터 키워드와 함께 '직권상정', '테러방지법' 등의 키워드가 다수 언급됐다.

이밖에 KBS 새 수목드라마 '태양의 후예', '정월대보름'도 순위에 올랐으며 지난 24일 스페인에 이어 세계 두번째이자 국내 최초의 홀로그램 시위가 서울 광화문 광장에서 진행되면서 '홀로그램'이 핫 키워드로 떠오르기도 했다. 여기에 최근 TV 드라마 '응답하라 1988'로 급부상한 배우 류준열도 일베(일간베스트저장소) 회원 논란이 일면서 핫키워드에 이름을 올렸다.

한편 트위터 코리아는 빅데이터 마이닝 업체인 다음소프트와 함께 한 주간 트위터 상에서 언급된 수많은 키워드들을 분석해 가장 주목 받은 키워드를 매주 발표하고 있다. 


지봉철 기자 janus@focus.kr

 

<저작권자(c) 포커스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페이스북 트위터 구글플러스 네이버밴드

인기기사

MWC 2016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