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facebook
  • twitter

Focus News

2016.07.30(토)
전체뉴스
 
정치
경제
산업
사회
전국
국제
문화·라이프
IT·과학
연예
스포츠
피플
포토
영상
그래픽
포커스ON
이슈
연재물
문화사업
닫기
실시간뉴스
더보기

SK, LG, KT 인터넷 결합상품 가입 시, 현금사은품 많이 주는 곳 어디?

등록: 2016-02-20 09:00 

폰트 폰트크게폰트작게
프린트
페이스북트위터구글플러스네이버밴드

예약-마큐(20회중_10회차).jpg
 

(서울=포커스뉴스) 주부 P씨는 같은 통신사에서 인터넷 회로를 사용한지 햇수로 어언 5년이나 됐다. TV에서 ‘인터넷 무료’, ‘인터넷 가입 시 현금 받아가세요’, ‘초고속 인터넷 싸게 가입하기’ 등의 광고를 봤지만 자신과는 무관하다고 생각했다. 오래 쓰면 요금이 더 저렴할 것이라는 생각도 있었다.

하지만 P씨의 생각은 완전한 오판이었다. 옆집 사람이 인터넷 설치를 하고 있기에 물어보니, 그 집은 1년 마다 한 번씩 새로 가입해 현금도 받고 사은품도 매년 듬뿍 챙겨오고 있었던 것이다. P씨는 자신이 쓰던 인터넷 통신사에 문의했다가 “오래 썼어도 요금 할인 혜택은 많지 않다”는 대답을 듣고 망연자실했다.

P씨와 같이 뭐든 오래 쓰면 더 좋을 것이라는 생각을 가진 이들이 많다. 하지만 이는 옛말이다. 이제는 최소 사용 기간을 지켜 잘 사용하고, 빠르게 갈아타는 것이 훨씬 이득인 시대가 됐다.

인터넷에 가입하면 3년 약정, 5년 약정으로 사은금이나 사은품을 받고 정직하게 끝까지 사용하는 사람들도 있으나, 잘 생각해 보면 굳이 그럴 필요가 없다는 것이 전문가들의 설명이다.

실제 인터넷 가입신청으로 사은금과 사은품을 받은 경우, 1년 이상 인터넷을 사용했다면 위약금에서 받았던 돈을 환불할 의무는 사라진다. 때문에 현명하고 사리에 밝은 소비자들은 편하게 1년마다 다른 통신사로 갈아타기를 하면서 넉넉한 사은금이나 사은품을 받고 있다.

또 SK, KT, LG 등 초고속 인터넷 가입신청은 각 통신사에 직접 신청하는 것보다 인터넷 현금 많이 주는 곳, 인터넷 가입비교 신청이 가능한 곳을 찾는 것이 유리하다. ‘인터넷현금사은품 많이 주는곳‘으로 유명한 유니인터넷에서는 LG U+나 SK 인터넷 신청, 올레 KT 인터넷 신청 시 인터넷, TV, 전화 등 결합상품 신청이나 인터넷 단독신청으로 나눠 최대 현금을 지급한다.

인터넷으로 신청하면 2만원의 현금을 더 제공하는 이벤트도 진행하며, CGV, 롯데시네마 등 극장 영화 예매가 가능한 VIP영화카드, 삼성정품 스마트폰용 메모리카드 4G, 토탈홈케어 이용권 등을 특별 사은품으로 증정한다.

요금에 대해서도 결합할인, 제휴카드 할인 등 놓치기 쉬운 할인 정보들도 한 눈에 살펴볼 수 있어 보다 저렴하게 더 많은 혜택을 받으며 인터넷 가입 신청을 진행할 수 있다.

인터넷 개통은 상담신청 후 설치시간을 예약하여 진행 가능하며, 개통 완료 후 7일 이내 사은금이나 상품권을 수령할 수 있다. 인터넷 가입신청 상담 및 받을 수 있는 현금, 사은품에 대한 보다 자세한 사항은 인터넷가입비교사이트 유니인터넷(http://uniinter.net)에서 하면 된다.


김준목 기자 kjm33@focus.kr

 

<저작권자(c) 포커스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인기기사

포커스뉴스 창간1주년 특별기획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