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facebook
  • twitter

Focus News

2016.07.26(화)
전체뉴스
 
정치
경제
산업
사회
전국
국제
문화·라이프
IT·과학
연예
스포츠
피플
포토
영상
그래픽
포커스ON
이슈
연재물
문화사업
닫기
실시간뉴스
더보기

‘치즈인더트랩’ 웹툰 OST까지 재조명…아일랜더 ‘사랑하나 못하는 바보’ 인기

웹툰 OST 부른 아일랜더, 3월경 EP앨범 발매 예정

등록: 2016-02-18 09:52 

폰트 폰트크게폰트작게
프린트
페이스북트위터구글플러스네이버밴드

크기변환_치인트ost_자켓사진.jpg
가수 아일랜더가 부른 지난 2011년에 제작된 보이스 웹툰 ‘치즈인더트랩’ OST 타이틀곡 ‘사랑하나 못하는 바보’가 드라마 인기에 힘입어 재조명되고 있다. 사진은 웹툰 OST 앨범 재킷. <사진제공=미러볼뮤직>

(서울=포커스뉴스) 인기리에 방송 중인 tvN 월화드라마 ‘치즈인더트랩’ OST가 연일 화제다.

tvN 월화드라마 ‘치즈인더트랩’ OST는 스무살이 부른 ‘치즈인더트랩’을 시작으로 티어라이너 ‘아이 엠 러브(I am Love)’, 강현민 ‘서치(Such)’, 바닐라어쿠스틱 ‘너와 나의 시간은’, 솔튼페이퍼 ‘고(GO)’, 스웨덴 세탁소 ‘조금만 더’ 등 공개되는 곡마다 음원차트 상위권에 오르며 큰 사랑을 받고 있다.

드라마 OST의 인기에 힘입어 원작 웹툰 OST도 재조명을 받고 있다. 지난 2011년에 제작되었던 보이스 웹툰 ‘치즈인더트랩’ OST 타이틀곡 아일랜더의 ‘사랑하나 못하는 바보’에도 다시금 관심이 쏠리고 있다.

MBC ‘지붕 뚫고 하이킥’과 ‘골든타임’, 웹드라마 ‘아직 헤어지지 않았기 때문에’ OST를 부른 아일랜더는 OST의 숨은 고수다. 대중에게 공개된 적 없는 얼굴 없는 가수로 호기심과 관심을 받고 있다.

미러볼뮤직에서 유통한 보이스웹툰 ‘치즈인더트랩’ OST는 웹툰에 전문 연기자의 목소리 연기와 배경음악 및 효과음을 더해 새로운 장르를 개척했으며 한때 네이버 인기 웹툰 ‘치즈인더트랩’ 홈페이지 방문자가 68만 명에 이를 정도로 폭발적인 호응을 얻기도 했다.

한편 아일랜더는 3월경 EP앨범을 발매할 예정이다.


곽민구 기자 mti2000@focus.kr

 

<저작권자(c) 포커스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인기기사

포커스뉴스 창간1주년 특별기획
곽민구의 생일톡투유
조명현의 영화뷰
포커스뉴스 스타인터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