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궁걷기대회
  • facebook
  • twitter

Focus News

2016.05.26(목)
전체뉴스
 
정치
경제
산업
사회
전국
국제
문화·라이프
IT·과학
연예
스포츠
피플
포토
영상
그래픽
포커스ON
이슈
연재물
닫기
실시간뉴스
더보기

급변하는 사회 속 새로운 경영 모델을 제시하는 '경영의 모델 100+'

100개의 경영 모델 핵심내용 및 적용방법 담은 경제경영서

등록: 2016-02-10 15:23 

폰트 폰트크게폰트작게
프린트
페이스북트위터구글플러스네이버밴드


경.png
'경영의 모델 100+' 표지.<사진제공=미래엔와이즈베리>
(서울=포커스뉴스) '경영의 모델 100+'는 가장 중요한 100개의 경영 이론을 엄선해 각 경영모델의 핵심 내용과 적용 방법을 총망라한 경제경영서다.

150여 년에 걸친 주요 경영 이론부터 고빈다라잔의 '역혁신 전략', 셸린 리와 브라이언 솔리스의 '소셜 비즈니스 변화 6단계'와 같은 최신 이론까지 엄격한 학계의 검증을 거친 이론들을 일목요연하게 정리했다.

이 책은 피터 드러커, 짐 콜린스, 크리스텐슨, 마이클 포터 등 경제·경영 분야의 권위자들이 실제 경영 이슈를 해결하기 위해 고안한 경영 모델들과 함께 그 한계점까지 서술해 실무에서 적용할 수 있도록 도왔다.

또한 선정된 100개의 경영 모델과 비교할만하거나 상반된 이론들을 함께 제시해 다양한 모델을 더욱 폭넓게 살펴볼 수 있도록 구성했다.

이 책의 공동저자 중 한 명인 폰스 트롬페나스는 2015년 미국의 경영 전문 사이트 '싱커스 50'이 선정한 세계적인 경영사상가 50인에 포함된 경영학 분야의 세계적 권위자다. 그는 지속 가능성, 혁신, 전략, 다양성, 내외부 참여, 리더십, 커뮤니케이션, 수익성 등 여러 측면에서 개인과 조직의 발전을 위해 효과적인 경영 모델과 이론을 선정해 이 책을 저술했다.

이 책은 대표적인 경영 모델들을 모아놓은 뻔한 설명에 그치지 않고 해당 비즈니스 영역에서 선정된 각 모형을 연대순으로 정리해 시기별로 관련 모델이 어떻게 등장하고 발전해 나갔는지를 보여준다. 또한 각 모델의 내용을 시각적으로 표현한 삽화와 모델과 관련한 참고문헌을 함께 제시하여 독자들의 이해를 돕는다. 미래엔와이즈베리. 2만7000원.

조승예 기자 sysy@focus.kr

 

<저작권자(c) 포커스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페이스북 트위터 구글플러스 네이버밴드

인기기사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