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facebook
  • twitter

Focus News

2016.08.31(수)
전체뉴스
 
정치
경제
산업
사회
전국
국제
문화·라이프
IT·과학
연예
스포츠
피플
포토
영상
그래픽
포커스ON
이슈
연재물
문화사업
닫기
실시간뉴스
더보기

명절 피로, 몸속 순환 돕는 茶 한잔으로 '싹'

기름진 음식 섭취로 답답할 땐 모링가 차로 노폐물 배출
꽉 막힌 귀성길에선 지압·환기로 안전운전

등록: 2016-02-08 13:31 

폰트 폰트크게폰트작게
프린트
페이스북트위터구글플러스네이버밴드

명절피로차_모링가_인디아_티.jpg
모링가 인디아 티.<사진제공=한라식품>
 

(서울=포커스뉴스) 본격적인 설 연휴가 시작됐다. 이번 연휴는 짧게는 5일에서 길게는 열흘까지 이어져 고향을 찾는 사람이 많을 것으로 보인다. 하지만 연휴 동안 많은 양의 음식을 준비하고, 장시간 이동으로 평소보다 체력적·심리적 부담을 느끼는 사람들이 많다.

 

무리한 가사 노동이나 스트레스로 인해 손목 저림이나 체한 것 같은 답답함, 근육통증 등의 증상을 호소하기도 한다. 이러한 명절 증후군을 일시적인 증상으로 가볍게 생각했다가는 만성 피로나 우울증 등으로 이어질 수 있어 예방·관리가 중요하다.

특히 평소보다 무리하기 쉬운 장거리 이동족이나 주부들은 연휴 이후 일상생활에 지장이 없도록 명절 증후군을 미리 예방하는 것이 중요하다. 연휴 동안 지친 몸과 마음을 진정시켜줄 피로회복 노하우를 소개한다.

명절 연휴에는 과식, 기름진 음식 섭취로 인해 더부룩하고 답답함을 느끼는 사람들이 많다. 이때 칼륨과 칼슘 등 높은 무기질을 함유한 건강차로 몸 속에 쌓인 노폐물을 배출하고 몸 속 순환을 원활하게 하는 것이 좋다. '모링가 인디아 티'는 최상급인 SK1 모링가 종자를 유기농 농원에서 여린 잎으로 길러, 황토옹기에 직접 손으로 덖은 수제차다. 모링가 인디아 티의 주성분인 모링가는 나트륨 배출에 효과적인 칼륨을 비롯해 필수 아미노산, 마그네슘이 풍부해 기름진 명절 음식이나 과식으로 인한 답답함 노폐물 배출, 콜레스트롤 방지에 효과가 있다.

특히 한라식품의 '모링가 차 티업'은 시중의 생수병 뚜껑을 바꿔 끼우면 차가 우러나는 RTD(바로 마시면 되는 음료)로 귀성길 차량이나 기차에서도 간편하게 즐길 수 있다.

끝이 보이지 않는 귀성 행렬 사이에서 장시간 이동하다 보면 쉽게 피로해지고 졸음이 쏟아진다. 교통 안전 공단에 따르면, 설 명절 교통사고는 저녁 6시 ~ 8시대에 가장 많이 일어나는 것으로 알려졌다.

운전 중 졸음을 참기 힘들 때는 졸음 쉼터를 이용하거나 간단한 지압도 도움이 된다. 지압법은 중지의 끝이나 검지의 손톱 아래 2mm 정도의 위치, 목덜미를 볼펜으로 꾹 눌러주면 된다. 차 안에 환기가 제대로 되지 않아도 산소가 부족해져 더욱 졸음이 심해지기 때문에 매 시간마다 창문을 열어 환기를 시키는 것이 좋다. 또 자동차 회사들의 무료 차량 점검 서비스를 이용해 미리 차량 점검을 받아주는 것도 안전한 방법이다.

명절 증후군의 가장 대표적인 증상은 어깨, 목, 허리, 종아리 등 관절이나 근육에 찾아오는 통증이다. 무리한 명절 준비로 인해 저리거나 통증을 그대로 방치했다가는 명절 후에도 만성적인 근육통에 시달릴 수 있다. 따뜻한 찜질이나 마사지로 바로 뭉친 근육을 풀어주는 게 중요하다.

'휴플러스 안마기'는 손으로 주무르는 듯한 효과를 느낄 수 있는 안마기로 각 안마구 마다 텐셥 캡을 장착해 부드럽게 마사지 할 수 있다. 명절에 가장 뭉치기 쉬운 어깨나 목 외에도 종아리, 허리 등 다양한 부위에 사용할 수 있어 근육 통증 완화 및 피로회복에 도움을 준다. 또 3시간 무선 충전으로 6시간동안 사용할 수 있는 무선형 제품으로 귀성 차량이나 열차 안, 이동 시에도 편하게 사용할 수 있다.

한라식품 관계자는 "고된 명절 준비나 교통정체로 언제부턴가 고향에 모여 명절을 보내는 것에 스트레스를 받는 사람들이 늘고 있다"며 "연휴가 긴 이번 설에는 모링가 인디아 티와 지압법 등으로 명절 증후군을 예방하고 즐거운 설 연휴를 보내길 바란다"고 밝혔다.  


박기태 기자 pkt@focus.kr

 

<저작권자(c) 포커스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인기기사

포커스뉴스 창간1주년 특별기획
IFA 2016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