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facebook
  • twitter

Focus News

2016.09.29(목)
전체뉴스
 
정치
경제
산업
사회
전국
국제
문화·라이프
IT·과학
연예
스포츠
피플
포토
영상
그래픽
포커스ON
이슈
연재물
문화사업
닫기
실시간뉴스
더보기

[설 특집] 아쉽게 놓친 흥행작, 안방극장 설 특선영화로 챙겨보자

'명량'-'캡틴아메리카: 윈터솔져'-'님아, 그 강을 건너지마오' 등 흥행작, 방송 예정

등록: 2016-02-04 18:56 

폰트 폰트크게폰트작게
프린트
페이스북트위터구글플러스네이버밴드

명량국제시장1.jpg
'명량', '국제시장', '미쓰와이프', '두근두근 내인생', '님아, 그강을 건너지마오'(좌측상단부터 시계방향)이 설 특선영화로 안방극장 관객과 만난다. 사진은 해당 영화 포스터. <사진제공=CJ엔터테인먼트, 아거스필름, 영화사 집, 메가박스 플러스엠>

 

(서울=포커스뉴스) 설날에 가족끼리 옹기종기 모여앉아 특선영화를 챙겨본 기억은 여전히 기분 좋은 추억으로 남아있다. 그 시간은 다양한 채널들로 풍성하게 채워질 예정이다. 최근 흥행작부터 놓치기 아까운 작품까지 공중파(KBS, MBC, SBS, EBS)와 채널 CGV, 수퍼액션 등의 채널에서 방송 예정인 설 특선영화를 모아봤다. 

 

◆ 천만 영화의 향연 : '명량', '국제시장' 

천만 영화가 두 작품 대기 중이다. 역대 한국영화 흥행순위 1위에 오른 영화 '명량'(2014년)과 2위의 '국제시장'(2014년)이 주인공이다. '명량'은 임진왜란 6년, 이순신 장군(최민식 분)이 12척의 배로 330척에 달하는 왜군을 물리친 기적 같은 실화를 담았다.

 

'국제시장'(2014년)은 한국전쟁 당시 태어나 현재에 이르기까지 격변의 시대를 살아온 우리네 아버지 이야기를 담았다. 황정민이 주연을 맡아 관객에게 감동을 전달했다. '명량'은 2월 6일 KBS2에서 22시 방송되며, '국제시장'은 2월 9일 21시 40분 tvN에서, 2월 10일 23시 OCN에서 방송 예정이다.

 

◆ 감동 이야기 : '님아, 그 강을 건너지마오', '두근두근 내인생', '미쓰와이프'

각기 다른 사연의 감동 이야기가 설 연휴 안방극장을 찾는다. 2월 7일 23시 EBS에서 방송 예정인 '두근두근 내인생', 2월 9일 23시 SBS에서 방송 예정인 '님아, 그 강을 건너지마오', 2월 10일 23시 SBS에서 방송 예정인 '미쓰와이프'다.

 

'두근두근 내인생'(2014년)은 동명의 베스트셀러를 원작으로 한 작품이다. 17살에 아이를 가져 결혼한 대수와 미라, 그리고 선천성 조로증에 걸린 두 사람의 아들 아름이의 이야기가 담겼다. 최근 '검은 사제들'과 '검사외전'을 통해 대중의 사랑을 받은 강동원이 송혜교와 부부로 호흡을 맞췄다.

 

'님아, 그 강을 건너지마오'(2014년)는 개봉 당시 480만이 넘는 관객을 동원해 다큐멘터리로는 이례적인 기록을 세운 작품이다. 이는 강원도 횡성의 한 마을에 살고 있는 89세 강계열 할머니와 98세 조병만 할아버지의 이야기를 담았다. '미쓰와이프'(2015년)은 잘 나가는 변호사 연우가 교통사고 후, 자상한 남편과 아이 둘 있는 엄마의 삶을 살게 되는 이야기를 담았다. 엄정화의 자연스러운 아줌마 연기와 함께 송승헌의 자상한 아빠 변신이 눈길을 끈다. 여기에 라미란, 서신애, 김상호 등의 명품 조연들이 힘을 더한다.

 

표적캡틴취권2.jpg
설 특선영화로 방송되는 '표적', '캡틴아메리카:윈터솔져', '취권2' 포스터 (좌측부터). <사진제공=CJ엔터테인먼트,마블 스튜디오, 포털사이트 제공컷>

 

◆ 연휴엔 액션을 : '표적'-'캡틴아메리카: 윈터솔져'-성룡 영화 시리즈

성룡영화가 명절 특선영화의 아이콘이었던 시절이 있었다. 오는 설 연휴에도 어김없이 안방극장에서 그를 만나볼 수 있다. 채널 수퍼액션에서는 2월 7일부터 9일까지 오전 9시 성룡 주연의 액션 영화를 방송한다. 7일에는 '폴리스스토리4', 8일에는 '취권', 9일에는 '취권2'가 방송된다.

 

류승룡, 이진욱, 유준상 주연의 액션 영화 '표적'(2014년)도 2월 7일 23시 KBS2에서 방송을 앞두고 있다. 의문의 살인사건 이후 누명을 쓰고 쫓기는 여훈(류승룡 분), 납치된 아내를 구하기 위해 여훈과 동행한 태준(이진욱 분), 각기 다른 목적으로 두 사람을 쫓는 송반장(유준상 분)과 영주(김성령 분)의 이야기를 담았다.

 

2월 8일 23시에는 MBC에서 '캡틴아메리카:윈터솔져'(2014년)가 방송된다. 현대 생활에 적응해 살아가는 캡틴 아메리카에게 죽은 줄 알았던 친구 버키가 적 윈터솔져가 되어 돌아오며 벌어진 위기를 담은 작품이다. '어벤져스' 멤버인 크리스 에반스, 스칼렛 요한슨 등이 열연한다.

 

스타워즈위플래쉬.jpg
설 특선영화로 방송되는 영화 '스타워즈 에피소드4-새로운 희망'(좌), '위플래쉬'(우) 포스터. <사진제공= 20세기 폭스, 소니픽처스 클래식스>

 

◆ 놓치기 아까운 작품 : '스타워즈 4, 5, 6편' 연속 방송-'위플래쉬'

유명 배우도 없었다. 유명 감독도 아니었다. 하지만 이례적인 흥행 열풍을 일으킨 작품이 있다. 2015년 개봉한 영화 '위플래쉬'다. 영화는 최고의 드러머가 되기 위한 신입생 앤드류(마일즈 텔러 분)와 플렛처 교수(J.K.시몬스 분)의 이야기를 담았다. 영화를 보면서 자연스레 손이 움직이는 경험을 하게 될 것. 이는 2월 8일 23시 40분 EBS에서 방송된다.

 

지난해 12월 '스타워즈: 깨어난 포스'가 개봉했다. 국내에서는 약 320만 명의 누적관객수를 기록한 작품이다. 북미에서의 '스타워즈' 돌풍은 엄청났다. 2009년부터 흥행기록 1위 자리를 지키고 있던 '아바타'를 무너뜨리고 그 자리를 차지한 것이다. 개봉 당시 시리즈의 마니아들은 '스타워즈 에피소드 4, 5, 6'편을 모아 본 후 관람하는 열의를 보이기도 했다. 이 기회를 채널 수퍼액션이 제공한다. 2월 9일 12시 30분부터 수퍼액션에서 '스타워즈 에피소드4-새로운 희망', '스타워즈 에피소드5-제국의 역습', '스타워즈 에피소드6-제다이의 귀환'을 연속 방송한다.

 

 2월 6일(토)

 2월 7일(일)

 2월 8일(월)

 2월 9일(화)

 2월 10일(수) 

명량

(KBS2, 22시)

폴리스스토리4

(수퍼액션, 9시)

취권

(수퍼액션, 9시)

취권2 

(수퍼액션, 9시)

미쓰와이프

(SBS, 23시) 

 

두근두근 내인생 (EBS, 23시)

캡틴아메리카: 윈터솔져

(MBC, 23시)

스타워즈 에피소드 4,5,6편 연속방송

(수퍼액션, 12시 30분~) 

국제시장

(OCN, 23시) 

 

표적

(KBS2, 23시)

위플래쉬

(EBS, 23시40분)

국제시장

(tvN, 21시 40분) 

 

 

 

 

님아, 그 강을 건너지마오

(SBS, 23시) 

 


조명현 기자 midol13@focus.kr

 

<저작권자(c) 포커스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인기기사

곽민구의 생일톡투유
조명현의 영화뷰
포커스뉴스 스타인터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