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궁걷기대회
  • facebook
  • twitter

Focus News

2016.05.25(수)
전체뉴스
 
정치
경제
산업
사회
전국
국제
문화·라이프
IT·과학
연예
스포츠
피플
포토
영상
그래픽
포커스ON
이슈
연재물
닫기
실시간뉴스
더보기

"춘절 요우커 특수 잡자"...뷰티업계 '춘절 마케팅' 경쟁 후끈

아모레·LG생건·네이처리퍼블릭 등 다양한 이벤트 마련

등록: 2016-02-03 16:13 

폰트 폰트크게폰트작게
프린트
페이스북트위터구글플러스네이버밴드

(서울=포커스뉴스) 국내 뷰티업계가 중국 최대 명절인 '춘절(春節)'을 앞두고 한국을 방문하는 중국 관광객들인 요우커(遊客) 공략을 위해 '춘절 마케팅'에 나선다.

3일 업계에 따르면 아모레퍼시픽, LG생활건강, 네이처리퍼블릭 등 국내 뷰티업체들은 '춘절' 기간(2월7일~13일) 요우커 대상 결제 시 할인, 사은품 증정 등의 이벤트를 진행한다.

[라네즈]_플래그십_스토어_명동점_1.jpg
아모레퍼시픽 라네즈 플래그십스토어 명동점 외관. <사진제공=아모레퍼시픽>
업계 1위인 아모레퍼시픽은 중국 관광객 주요 상권인 명동 주요 매장에서 '알리페이' 청구 할인을 진행한다. 명동 내 아리따움 3개 매장과 라네즈·마몽드 플래그십 스토어 등 총 5개 매장에서 50위안 이상 알리페이로 결제하면 10위안은 청구 할인된다.

라네즈 플래그쉽 스토어에는 영어와 중국어에 능통한 '라네즈 엔젤'이 상주하고 있어 중국 관광객이나 외국인 관광객이 방문했을 때 제품 판매와 메이크업 등 다양한 부가 서비스를 돕고 있다.

아모레퍼시픽은 직접 한국을 방문하지 않고 중국에서도 온라인을 통해 쇼핑을 즐길 수 있도록 온라인 채널을 통해서도 홍보 마케팅을 진행한다. 아모레퍼시픽은 중국 웨이보, 위챗 등 주력 온라인 채널에서 '2016년 춘절, 한국에서 꼭 사야 할 화장품'으로 헤라와 라네즈, 아이오페 등 주요 제품을 소개한다.

면세점 입점 브랜드인 △헤라 △아모레퍼시픽 △려 등은 특정 제품 구매하거나 일정 금액 이상 구매한 고객을 대상으로 각 브랜드 대표 제품 등의 경품을 증정한다.

LG생활건강은 중국 웨이보 연계 춘절이벤트와 알리바바가 운영하는 온라인 쇼핑몰 '티몰'과 온·오프라인연계(O2O) 공동 마케팅 등을 진행한다.

LG생활건강의 궁중한방 화장품 브랜드 '후'는 춘절 기간 면세 매장에서 제품 구매 고객들 중 중국 웨이보에 게시된 '후' 온라인 게시물을 직원에게 제시하면 '후 비첩 2종 기프트세트'를 증정한다. 또 500달러 이상 구매 고객에게 특별 제작 '핸드크림 4종 기프트 세트'를 제공할 계획이다.

오휘는 요우커들에게 인기도가 높은 중국의 소셜 특화 여행가이드 '마펑워(蚂蜂窝)'에 브랜드 소개와 2월 춘절 여행객 특별 프로모션을 게재할 예정이다. 또 면세점에서 오휘 쿠션 1개 구매시 리필 1개 무료증정 이벤트를 펼치고, 오휘 대표제품인 얼티밋CC쿠션과 인기라인 미라클 모이스처 풀세트가 포함된 '베스트 밸류 세트(Best Value Set)'를 한정수량으로 춘절 여행객들에게 선보인다.

매장사진_더페이스샵_국내_화장품_브랜드_최초로_알리바바_티몰과_o2o.jpg
LG생활건강의 브랜드숍 더페이스샵은 요우커 공략을 위해 알리바바 '티몰'과 O2O 공동마케팅을 진행한다. <사진제공=LG생활건강>

 

LG생활건강의 브랜드숍 더페이스샵은 중국 알리바바가 운영하는 온라인 쇼핑몰 '티몰'과 함께 O2O 공동 마케팅을 멸친다.

더페이스샵은 명동 6개 매장을 비롯해 서울 주요 관광 상권인 △홍대 △신촌 △동대문 등 11개 매장에서 제품을 구매하는 고객에게 특별한 혜택을 2월 한 달간 제공할 예정이다.

더페이스샵은 모든 중국인 구매고객들을 대상으로, 매장 내 QR코드를 스캔해 더페이스샵 티몰 플래그쉽스토어에 회원가입을 하면 1만원 상당의 '더테라피 제품 3종 키트'를 무료로 제공한다.

네이처리퍼블릭은 명동을 비롯한 주요 관광 상권에 중국 관광객들에게 인기가 높은 제품과 외국어 가능 직원을 전면 배치할 계획이다.

네이처리퍼블릭_명동월드점_외관.jpg
네이처리퍼블릭 명동월드점 외관. <사진제공=네이처리퍼블릭>
네이처리퍼블릭에 따르면 요우커들에게 인기도가 높은 상품은 금 성분 함유 화장품이나 프리미엄 제품 등이다. 네이처리퍼블릭 제품 중에서는 '진생 로얄 실크 워터리 크림', '수딩 앤 모이스처 알로에베라 92% 수딩젤' 등이 대표적이다.

이 회사는 명동을 비롯해 동대문과 제주 지역까지 주요 관광상권 매장에서 요우커 인기 제품을 증정하는 이벤트를 진행하고, 일정 금액 이상 구매시 5~10%까지 할인 혜택을 제공할 계획이다.

이 외에도 네이처리퍼블릭은 위안화 및 은련카드 결제 가능 등 서비스를 강화한다. 대표 매장인 명동월드점에서는 물건을 많이 구매한 고객을 위해 숙소까지 물건을 무료로 배달해주거나, 일정 금액 이상 구입할 경우 국제특송(EMS)으로 현지까지 발송하는 서비스를 강화할 계획이다.


유경아 기자 yooka@focus.kr

 

<저작권자(c) 포커스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페이스북 트위터 구글플러스 네이버밴드

인기기사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