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facebook
  • twitter

Focus News

2016.07.01(금)
전체뉴스
 
정치
경제
산업
사회
전국
국제
문화·라이프
IT·과학
연예
스포츠
피플
포토
영상
그래픽
포커스ON
이슈
연재물
문화사업
닫기
실시간뉴스
더보기

설 특집 '다이어트하면서 먹자!' 설 연휴 몸매 관리 노하우

전 YG엔터테인먼트 전속 퍼스널 트레이너 황재익 관장이 추천하는 폭식 후 운동법

등록: 2016-02-03 16:41  수정: 2016-02-03 16:57

폰트 폰트크게폰트작게
프린트
페이스북트위터구글플러스네이버밴드

464401062
설 연휴 기간 폭식을 줄이는 방법으로 자신의 그릇에 덜어먹기, 작은 용기 사용하기, 천천히 먹기 등 3가지 방법을 추천한다.ⓒ게티이미지/멀티비츠 photo@focus.kr
 

(서울=포커스뉴스)설이 다가왔다. 5일간의 설 연휴를 앞두고 급격히 늘어날 체중으로 고민하는 사람들이 적지 않다. 

 

명절 음식은 칼로리가 높은 지방과 다량의 탄수화물을 포함하고 있어 비만으로 이어지기 쉽다. 기나긴 설 연휴 기간 동안 폭식 후 체중 증가를 막고 싶다면 다이어트 운동법을 미리 알아두자. 


황재익 오라 쁘띠 휘트니스 대표는 "스쿼트, 버피테스트, 팔벌려뛰기 등 3가지의 운동은 짧은 시간과 장소에 제약을 받지 않을 뿐더러 다른 운동보다 많은 칼로리 소모와 함께 전신근육 혹은 신체의 큰 근육들을 발달시키기 좋은 운동"이라면서 "조금만 주의한다면 많은 사람들이 쉽게 따라 할 수 있다"고 말했다. 

 

황 대표가 권하는 '다이어트 하고 살빼기' 운동이다. 황 대표는 YG엔터테인먼트 전속 퍼스널 트레이너로 활동하다 현재 오라 쁘띠 휘트니스를 운영하고 있다.

 

1-horz.jpg
(서울=포커스뉴스) 황재익 오라 쁘띠 휘트니스 대표가 '스쿼트' 동작 시범을 보이고 있다. 허란 기자 huran79@focus.kr
 

◆처진 엉덩이와 허벅지에 탄력을 '스쿼트' 

 

처진 엉덩이는 다리를 더 짧아 보이게 만들고 뒷태의 아름다움을 떨어트린다. 이럴 때 가장 효과적인 운동이 스쿼트다. 스쿼트를 하게 될 경우 허벅지 근육은 물론 엉덩이의 근육까지 자극해 탄력있는 다리와 엉덩이를 만드는 '하체 운동의 꽃'이라고 불릴 정도다.

 

▷스쿼트 동작 설명
1 시선은 정면을 향하고 다리를 골반넓이 정도로 벌린다. 발은 11자 혹은 바깥쪽으로 살짝 벌려준다.
2 엉덩이를 뒤로 빼면서 무릎이 발끝보다 나오지 않도록 유의한다.
3 허벅지와 무릎이 수평이 될 때까지 내려갔다가 올라온다. 각자 체력에 맞게 반복 실시한다.
 

8-horz.jpg
(서울=포커스뉴스) 황재익 오라 쁘띠 휘트니스 대표가 '버피테스트' 동작 시범을 보이고 있다. 허란 기자 huran79@focus.kr

◆최단 시간에 최고의 칼로리 소모 '버피테스트'


버피테스트 동작은 흔히 '얼차려' 동작으로 악마의 운동으로 많이 알려져있다. 그만큼 반복할수록 힘든 운동이기 때문이다. 전신을 사용해 무산소성 운동과 유산소성 운동을 동시에 진행하기 때문에 전신근육과 체지방감량에 효과적이다. 최단 시간에 최고의 칼로리를 소모할 수 있는 동작이다.

▷버피테스트 동작 설명
1 시선은 정면을 향하고 바르게 선다.
2 무릎을 구부려 바닥에 손을 댄다.
3 바닥에 손을 댄 채로 점프를 뒤로 하며 다리를 쭉 뻗어준다. 엉덩이가 바닥쪽으로 떨어지지 않도록 배에 힘을 준다.
4 다시 점프를 해 무릎을 구부린 자세로 돌아온 다음 일어선다. 각자 체력에 맞게 반복 실시한다. 

 

4-horz.jpg
(서울=포커스뉴스) 황재익 오라 쁘띠 휘트니스 대표가 '팔벌려뛰기' 동작 시범을 보이고 있다. 허란 기자 huran79@focus.kr

◆체지방 감량에 효과적인 동작 '팔벌려뛰기' 


모든 사람들이 학창시절 체육시간에 한번쯤 해보았을 정도로 널리 알려진 팔벌려뛰기 동작은 체지방 감량에 많은 도움이 된다. 

▷팔벌려뛰기 동작 설명
1 시선은 정면을 향하고 바르게 선다.
2 점프를 하며 발을 넓게 벌려주고 양팔은 어깨 높이 정도까지 올려준다.
3 차렷자세로 돌아온다.
4 점프를 하며 발을 넑게 벌려주고 양팔은 머리위까지 올려준다. 각자 체력에 맞게 반복 실시한다.
 


조승예 기자 sysy@focus.kr

 

<저작권자(c) 포커스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인기기사

MWC 2016

많이 본 기사

영상

더보기
  • `싸우자 귀신아`  "시청률 5% 넘는다면…"
    재생
  • `정운호 게이트` 신영자 검찰 출석 "죄송하다"
    재생
  • 강효상 "권력추구 아닌 사회 위해 봉사하겠다"
    재생
  • 이주노 "성추행 혐의, 인정 못해"
    재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