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facebook
  • twitter

Focus News

2016.08.24(수)
전체뉴스
 
정치
경제
산업
사회
전국
국제
문화·라이프
IT·과학
연예
스포츠
피플
포토
영상
그래픽
포커스ON
이슈
연재물
문화사업
닫기
실시간뉴스
더보기

삼성 '액티브워시', 세계판매 150만대 돌파…20초당 1대 꼴

국내선 30만대 기록…국내 전자동세탁기 시장 규모 견인
2월 고객 감사 이벤트 진행…액티브워시 등 경품 제공

등록: 2016-02-03 11:00 

폰트 폰트크게폰트작게
프린트
페이스북트위터구글플러스네이버밴드

삼성_액티브워시_글로벌_판매_150만대_돌파_1.jpg
3일 삼성전자 모델들이 출시 1년 만에 글로벌 150만대 판매를 기록한 '액티브워시' 세탁기를 소개하고 있다.<사진제공=삼성전자>

(서울=포커스뉴스) 삼성전자가 자사의 '액티브워시' 세탁기 글로벌 판매량이 150만대를 넘어섰다고 3일 밝혔다. 이는 출시 1년 만의 기록으로 하루에 약 4100대, 20초당 1대씩 판매된 셈이다.

 

현재 한국을 포함해 북미·중남미·중동 등 총 33개국에서 판매되고 있는 액티브워시 세탁기는 삼성전자 세탁기 중 가장 빠른 판매 실적을 기록하고 있다.
 

같은 기간 국내에서는 30만대 이상 판매됐다. 삼성전자는 액티브워시 세탁기가 국내 삼성전자 전자동세탁기 전체 매출을 약 49% 이상 증가시켰고, 이 분야 시장 규모를 약 31% 이상 성장시키는데 일조했다고 평가했다.

 

전자동세탁기의 격전지인 미국 시장에서도 액티브워시 세탁기는 높은 판매량을 기록하고 있다. 지난해 삼성전자의 시장점유율을 전년 대비 50% 가까이 증가시켰다.

 

삼성전자가 시장조사업체 마크로밀 엠브레인과 국내 소비자 1000명을 대상으로 설문조사를 시행한 결과 액티브워시로 애벌빨래를 하게 되는 이유로 '빠르고 편리해서'가 1위(58.9%)로 꼽혔다. '애벌빨래 공간이 생겨서(52.7%)'와 '애벌빨래한 세탁물을 옮기지 않아도 돼서(50.9%)', '허리가 아프지 않아서(40.2%)' 등도 주요 이유로 꼽혔다.

삼성전자는 액티브워시 세탁기 글로벌 150만대 판매를 기념해 2월 한 달 간 '삼성전자 S 골드러시 액티브워시 Thanks 페스티벌' 이벤트를 진행한다. 행사 기간 동안 '기념 스페셜 모델'을 구매하면 행사 모델에 따라 최대 10만원 상당의 구매 혜택이 주어진다.

이외에도 오는 21일까지 삼성전자 생활가전 페이스북(www.facebook.com/samsungcekorea)에서는 '액티브워시 첫돌파티 이벤트'가 진행되며, 5일부터 29일까지는 삼성닷컴 이벤트 페이지(www.samsung.com/sec/activewash)에서 '액티브워시 매력포인트 소문내기 이벤트'가 열린다. 액티브워시 세탁기 등 푸짐한 경품도 제공한다.

삼성전자 관계자는 "150만대 판매 돌파를 기념해 준비한 고객 감사 이벤트를 통해 더욱 많은 소비자들이 혁신적인 세탁문화를 경험해 보길 바란다"고 말했다.


박나영 기자 nayoung3116@focus.kr

 

<저작권자(c) 포커스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인기기사

포커스뉴스 창간1주년 특별기획
IFA 2016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