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facebook
  • twitter

Focus News

2016.09.27(화)
전체뉴스
 
정치
경제
산업
사회
전국
국제
문화·라이프
IT·과학
연예
스포츠
피플
포토
영상
그래픽
포커스ON
이슈
연재물
문화사업
닫기
실시간뉴스
더보기

설 특집 설 연휴에 뭐볼까?…놓치면 후회할 '설 특집' 방송들

다양한 다큐멘터리, 예능, 드라마 안방극장 찾아

등록: 2016-02-03 17:49  수정: 2016-02-05 10:03

폰트 폰트크게폰트작게
프린트
페이스북트위터구글플러스네이버밴드

(서울=포커스뉴스) 설 연휴를 맞아 유익하고 재미있는 다양한 방송프로그램이 안방극장을 찾는다. 고품격 다큐멘터리에서부터 참신한 파일럿 예능, 따뜻한 드라마까지. 이번 설 연휴에 놓치면 후회할 방송 프로그램들을 모아봤다.

◆ 설특집 다큐멘터리 EBS '그린 플래닛' '신비로운 북해'
 

그린플래닛.jpg
EBS '그린 플래닛'은 숲과 그 속에서 살아가는 동식물들의 1년간의 사계를 다룬 자연 다큐멘터리다. 사진은 '그린 플래닛' 스틸. <사진제공=EBS>

 

아름다운 자연을 담은 다큐멘터리가 시청자를 찾아간다. EBS '그린 플래닛'은 숲과 그 속에서 살아가는 동식물들의 1년 사계절을 다룬 자연 다큐멘터리다. 진귀한 순간을 포착한 아름다운 영상이 펼쳐진다. 다수의 국제 다큐 영화제에서 수상한 독일 스튜디오 함부르크가 제작을, 얀 하프트 감독이 연출을 각각 맡았다. 8일 낮 12시10분 EBS1에서, 오후 10시40분 EBS2에서 각각 방송된다.

 

신비에 쌓여 있던 북해가 재조명된다. EBS 다큐멘터리 '신비로운 북해'는 네덜란드, 독일, 덴마크, 노르웨이, 그리고 영국을 끼고 있는 북해를 이야기한다. 독일의 헬골란트 섬에서부터 무수한 해양생물의 보금자리인 노르웨이 바다에 이르기까지 대자연 속 생태계가 그려진다. 북해 최북단에 서식하는 그린랜드 상어도 카메라에 포착됐다. 오는 9일 낮 12시10분 EBS1에서, 오후 10시40분 EBS2에서 각각 방송된다.

◆ 온가족 즐길 파일럿 예능 '전국 아이돌 사돈의 팔촌 노래자랑' '우리 할매' 

 

전국아이돌노래자랑.jpg
KBS2 '전국 아이돌 사돈의 팔촌 노래자랑'에서는 아이돌들이 가족, 친척, 친구, 지인 등과 함께 출연해 무대를 꾸민다. 사진은 지난해 방영된 '추석특집 아이돌 전국노래자랑' 스틸. <사진제공=KBS2>

설 연휴 온가족이 즐길만한 파일럿 예능프로그램이 시청자를 기다리고 있다. KBS2 '전국 아이돌 사돈의 팔촌 노래자랑'은 아이돌이 가족, 친척, 친구, 지인 등과 함께 출연해 무대를 꾸미는 파일럿 예능프로그램이다. 강호동과 김신영이 진행을 맡고 김영철, 송은이, 김숙, 김종민, 이특, 설운도, 은지원, 박성광 등이 심사위원으로 나선다. 오는 8일 오후 5시10분 방송.

 

연예인 3명이 할머니의 버킷리스트를 위해 나선다. tvN '우리 할매'는 배우 이태임, 개그맨 박나래, 이이경 등이 할머니의 '이루지 못한 꿈' 이야기를 들어보고 소원을 이룰 수 있게 하는 2부작 리얼 버라이어티 프로그램이다. 2015년 한국콘텐츠진흥원 수상작이다. 오는 13일과 20일 오후 9시45분 방송된다.


우리는_형제입니다.jpg
KBS2 예능프로그램 '우리는 형제입니다'는 연예인과 그들의 실제 형제들이 동고동락하는 프로젝트다. 사진은 '우리는 형제입니다' 포스터. <사진제공=KBS2>

연예인이 가족과 함께 예능프로그램에 출연한다. KBS2 '우리는 형제입니다'는 연예인과 그들이 살아온 개인사를 속속 꿰고 있는 진짜 형제들의 모습을 담은 리얼 관찰 예능프로그램이다. 미션을 함께 수행하는 연예인과 그 형제들을 통해 바쁜 삶 속에서 잊고 있던 가족의 의미를 되짚어보자는 게 기획 의도다. 걸그룹 EXID 멤버 하니, 개그맨 유민상, 배우 공승연, 걸그룹 트와이스 멤버 정연, 배우 김지영-김태한 남매가 출연한다. 오는 8일과 9일 오후 8시30분 방송.

 

'쿡방' 프로그램도 준비돼 있다. MBC '이경규의 요리 원정대'는 고향의 맛을 찾아 떠난 요리 원정대와 셰프 4명이 악조건 속에서도 최고의 요리를 탄생시키는 과정을 담은 예능 프로그램이다. 셰프 레이먼 킴, 이혜정, 유희영, 이산호가 출연한다. 원정대원으로는 MC 이경규를 비롯해 문희준, 신봉선, 샘 해밍턴, 김상혁, 샘 오취리, 허안나, 미르, 조정민 등이 나선다. 오는 6일과 7일 오전 7시55분 방송.

SBS '먹스타 총출동'은 전국 명물 음식과 독특한 명절음식을 스타들이 팀을 나눠 직접 먹어보고 여러가지 대결을 펼치는 예능 프로그램이다. 이휘재와 이영자가 진행을 맡고 최현석, 오세득, 정준하, 이국주, 솔지, 이현우, 예정화, 홍신애 등이 출연한다. 오는 8일 오후 5시50분 방송된다.

◆ 설 특집 드라마 '기적의 시간 로스타임' '영주'
 

로스타임_(로스타임_캐스터로_활약하는_김성주,_정성호).jpg
KBS2 2부작 드라마 '기적의 시간 로스타임'은 삶과 죽음의 경계에 주어진 로스타임 속에서 후회없는 죽음을 맞기 위해 고군분투하는 인물들을 그린다. 사진은 '기적의 시간 로스타임'에 출연하는 김성주(왼쪽)와 정성호. <사진제공=KBS2>

예능프로그램과 드라마를 결합한 신개념 코믹드라마가 시청자를 찾는다. KBS2 2부작 드라마 '기적의 시간 로스타임'은 갑작스럽게 죽음을 맞이하지만 기적적으로 인생의 마지막 추가시간을 부여 받은 사람들이 그 시간을 어떻게 보내는지를 따뜻하면서도 유쾌한 톤으로 그린다. 김성주, 정성호, 임지규, 임하룡, 봉태규, 손담비 등이 출연한다. 오는 10일과 17일 오후 11시10분 방송.

 

KBS '나를 돌아봐'에서 PD를 폭행해 논란을 빚어 하차했던 배우 최민수가 SBS 2부작 '영주'로 돌아온다. 한때 자신이 버리려 했던 고향과, 바꾸려 했던 이름에 대해 후회와 용서를 구하는 사람들과 가족의 이야기다. '연개소문' '떴다! 패밀리'를 연출한 주동민PD와 박효연, 김경선 작가가 의기투합했다. 최민수, 한은정, 김희정, 강남길 등이 출연한다. 오는 7일 오전 9시30분부터 연속 방송된다.


이유정 인턴기자 nayana124@focus.kr

 

<저작권자(c) 포커스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인기기사

곽민구의 생일톡투유
조명현의 영화뷰
포커스뉴스 스타인터뷰

많이 본 기사

영상

더보기
  • 다리 부상 정유미, 아프지만 웃어요~
    재생
  • 새누리당, `정세균 의장 녹취록` 공개 맹렬히 성토
    재생
  • 크레용팝, 드디어 `두둠칫` 돌아왔다
    재생
  • 김재수 농림부 장관 해임건 여야 대치 고성-막말 오가
    재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