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facebook
  • twitter

Focus News

2016.12.04(일)
전체뉴스
 
정치
경제
산업
사회
전국
국제
문화·라이프
IT·과학
연예
스포츠
피플
포토
영상
그래픽
포커스ON
이슈
연재물
문화사업
닫기
실시간뉴스
더보기

설특집 취향대로 골라보는 '방송3사' 예능 프로그램

설연휴 KBS‧SBS‧MBC 다양한 파일럿 예능 시청자 찾아

등록: 2016-02-04 22:27 

폰트 폰트크게폰트작게
프린트
페이스북트위터구글플러스네이버밴드

10.jpg
설 연휴 동안 다양한 예능 프로그램이 시청자를 기다리고 있다. MBC '듀엣 가요제'에 출연하는 정은지, 솔지, 홍진영, 휘인, 정준영, 지코, 민경훈, SBS '판타스틱 듀오'의 장윤정, 김범수, 박명수, 임창정(왼쪽 위부터 시계방향). <사진제공=에이큐브엔터테인먼트, 예당엔터테인먼트, 뮤직K엔터테인먼트, RBW, HOW엔터테인먼트, 리얼라이브, 세븐시즌스, 산타뮤직, SBS>
 

(서울=포커스뉴스) 설 연휴 다양한 예능프로그램이 대거 선보인다. '쿡방'부터 스포츠, 음악 쇼까지 다양한 파일럿 프로그램이 시청자를 기다리고 있다. 설 연휴 방송될 파일럿 프로그램을 엄선해 소개한다.

 

◆ '女아이돌 강세'…KBS '머슬퀸 프로젝트' '본분 올림픽'


자타공인 최고의 입담꾼들이 도전에 나선다. KBS2 '언(言)금술사(가제)'를 통해서다. '언금술사'는 각계 분야 자타공인받은 입담꾼들이 영화, 스포츠, 다큐멘터리 등 익숙한 콘텐츠를 새롭고 코믹하게 중계하는 프로그램이다. 방송인 홍진경, 장동민, 조세호, 지상렬, 조우정이 출연한다. 10일 오후 5시30분 방송.

 

트레이너가 멘토로 연예인이 멘티로 나서 다양한 종목에 도전한다. KBS2 '머슬퀸 프로젝트'는 걸그룹 8명이 트레이너로부터 몸매 가꾸기 비법을 전수 받는 과정을 담아낸다. 인순이, 정진운이 MC를 정연(트와이스) 찬미(AOA) 수빈(달샤벳) 경리(나인뮤지스) 가희(애프터스쿨) 지나 등이 출연한다. 9일 오후 5시10분 방송 예정.

여자 아이돌 14명이 KBS2 '본분 올림픽'에 출연한다. '본분 올림픽'은 미션을 수행하는 아이돌의 진솔한 속내를 들여다보는 예능 프로그램이다. 김구라, 전현무, 김준현이 MC를 하니, 솔지(이상 EXID) 정연, 다현(이상 트와이스) 리지(오렌지캬라멜) 유주(여자친구) 혜연(베스티) 나라(헬로비너스) 지민(AOA) 경리(나인뮤지스) 차오루(피에스타) 허영지, 박보람 등이 출연한다. 10일 오후 8시30분 방송.

 

◆ '다양한 음악쇼'…SBS '판타스틱 듀오' '보컬전쟁 : 신의 목소리'

SBS는 설연휴 다양한 음악쇼를 선보인다. SBS '판타스틱 듀오'는 가수와 일반인이 듀엣 무대를 펼치는 프로그램이다. 박명수, 임창정, 김범수, 장윤정이 출연한다. 9일 오후 5시50분 방송 예정.

가수와 일반인의 노래 대결도 펼쳐진다. SBS '보컬전쟁 : 신의 목소리'는 대한민국 자타공인 실력파 가수 거미, 박정현, 윤도현, 설운도, 김조한 등이 그에 대응할 일반인 참가자의 대결을 그린다. 방송인 이휘재와 가수 성시경이 MC를 맡는다. 10일 오후 5시 50분 방송.

아이돌과 소속사 사장이 함께 예능감을 뽐낸다. SBS '사장님이 보고 있다'는 연예기획사 사장이 회사 명예를 걸고 소속 아이돌을 실시간 코치하는 프로그램이다. 방탄소년단, 비투비, 세븐틴, 슈퍼주니어, 틴탑, 러블리즈, 여자친구, 트와이스, AOA, EXID, B.A.P 등이 출연한다. 6일 오후 8시45분 방송.

SBS 시사교양본부가 준비한 설 파일럿 예능프로그램도 있다. '나를 찾아줘'는 가상실종추리극. 연인, 친구 등 나와 가장 가까운 관계에 있는 사람과의 소통을 통해 상대에 대해 얼마나 잘 알고 있는지를 알아보는 게임쇼다. 방송인 김성주가 MC를 맡았다. 조정치-정인 부부, 장수원, 이국주, 홍석천 등이 출연한다. 8일 오후 11시15분, 9일 오후 8시40분 방송된다.


◆ 'SNS 예능 도전'…MBC '인(人)스타워즈' '톡하는대로'

명절마다 방송되는 MBC '아이돌 스타 육상 씨름 농구 풋살 양궁 선수권대회'가 돌아왔다. 2010년 추석 연휴 첫 방송된 이후 7년 째다. 이번에는 혜리(걸스데이) 전현무 이특(슈퍼주니어) 조권(2AM)이 진행을 맡는다. EXO, 레드벨벳, 비스트 등 다양한 아이돌이 참가한다. 9일 오후 5시45분, 10일 오후 5시45분 방송된다.


소셜네트워크서비스(SNS)를 이용한 신개념 예능 프로그램 편성도 눈에 띈다. MBC '인(人)스타워즈'는 SNS에서 수많은 팔로워를 지닌 사람들의 노하우를 공개하는 프로그램이다. 김성주와 박명수가 MC를 김영철, 박나래, 하상욱, 알베르토 몬디, 최태준 등이 패널로 출연한다. 9일 오후 11시10분 방송.

 

SNS 댓글대로 움직이는 아바타 로드 버라이어티 MBC '톡하는대로'도 있다. 각 분야 스타들이 목적지도 계획도없이 무작정 여행길에 올라 네티즌이 보내는 실시간 SNS 댓글대로 움직인다. 유세윤, 차오루, 윤계상, 권율, MC그리, 신동우, 노태엽 등이 출연한다. 7일 오후 11시15분 방송된다.


'몰래카메라'의 대명사 이경규가 돌아왔다. MBC '몰카 배틀–왕좌의 게임'은 이경규, 노홍철, 이특이 참여한 '몰래카메라'를 스튜디오에서 공개한 뒤 평가단의 투표로 우승자를 가리는 프로그램이다. 9일 오후 8시30분 방송.

 

축구선수에서 방송인으로 변신한 안정환이 예능 프로그램 MC로 나선다. MBC 파일럿프로그램 '미래일기'는 시간여행자가 된 연예인이 자신이 원하는 미래의 특별한 하루를 정해 살아보는 프로그램이다. 시간을 이동하는 '타임워프'를 소재로 한다. 8일 오후 8시30분 방송.

 

명절 중 빠질 수 없는 음악프로그램 무대도 마련됐다. MBC '듀엣가요제'는 가수와 일반인이 파트너가 돼 듀엣 무대를 꾸미는 음악 버라이어티 프로그램이다. 성시경과 유세윤이 MC를 맡고 민경훈, 솔지(EXID) 정은지(에이핑크) 정준영, 지코(블락비) 홍진영, 휘인 등이 출연한다. 8일 오후 5시45분 전파를 탄다.

 

 2월 6일(토)

 2월 7일(일)

 2월 8일(월)

 2월 9일(화)

 2월 10일(수) 

사장님이 보고 있다(SBS, 20시 45분)

톡하는대로(MBC, 23시 15분)

미래일기(MBC, 20시 30분) 

아육대(MBC, 17시 45분)

아육대(17시 45분)

 

 

듀엣가요제(MBC, 17시 45분)

몰카 배틀 – 왕좌의 게임(MBC, 20시 30분)

보컬전쟁 : 신의 목소리(SBS, 17시 50분)

 

 

나를 찾아줘(SBS, 23시 15분) 

나를 찾아줘(SBS, 20시 40분)

본분 올림픽(KBS, 20시 30분)

 

 

 

인(人)스타워즈(MBC, 23시 10분)

언금술사(KBS, 17시 30분)

 

 

 

머슬퀸 프로젝트(KBS, 17시 10분)

 



한지명 기자 star5425@focus.kr

 

<저작권자(c) 포커스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인기기사

곽민구의 생일톡투유
조명현의 영화뷰
포커스뉴스 스타인터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