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facebook
  • twitter

Focus News

2016.09.25(일)
전체뉴스
 
정치
경제
산업
사회
전국
국제
문화·라이프
IT·과학
연예
스포츠
피플
포토
영상
그래픽
포커스ON
이슈
연재물
문화사업
닫기
실시간뉴스
더보기

서울대, '빅데이터' 전문 교육프로그램 개설

오는 27일부터 서울대 글로벌공학교육센터서 총 5회 진행

등록: 2016-02-01 17:35 

폰트 폰트크게폰트작게
프린트
페이스북트위터구글플러스네이버밴드

20160201_154830_1.png
<사진출처=서울대 빅데이터연구원 홈페이지>
 

(서울=포커스뉴스) 서울대학교 빅데이터연구원은 맞춤형 빅데이터 전문 교육프로그램 'SNU BIG DATA ACADEMY'를 개설한다고 1일 밝혔다.

오는 27일부터 서울대 글로벌공학교육센터에서 매주 금·토요일 총 5회 과정으로 진행된다.

 

이번 강좌는 전산·IT 업무 담당자들을 대상으로 하는 빅데이터 엔지니어링 과정과 마케팅·고객분석 업무 담당자들을 대상으로 하는 빅데이터 인사이트 과정으로 개설된다.


빅데이터 엔지니어링 과정에서는 하둡과 스파크(Spark), 파이썬(Python) 등을 활용해 분석 환경 구축, 데이터 수집, 모델 수립 등에 대해 배울 수 있다. 

 

또 딥 러닝(Deep learning)을 포함한 최신의 분석방법을 깊이 있게 경험해 볼 수 있다.

빅데이터 인사이트 과정은 마케팅 기본 이론에 통계학적 분석방법과 빅데이터 분석도구 R을 접목해 비(非)엔지니어도 직접 빅데이터를 활용해 고객·시장 분석을 할 수 있는 기본 지식을 함양할 수 있다.
 

빅데이터 엔지니어링 과정은 빅데이터 마이닝 분야 조성준 교수, 오픈소스 빅데이터 분석 플랫폼 개발 분야 전병곤 교수, 머신러닝·딥러닝을 활용한 분석 연구 분야 윤성로 교수 등이 빅데이터를 활용한 엔지니어링 강의를 진행한다.

빅데이터 인사이트 과정은 빅데이터 분석과 데이터 마이닝 분야 김용대 교수, 고객 분석·마케팅 전략 분야 송인성 교수, 공간통계·생체의공학 분석 분야 임채영 교수 등이 최신 통계적 분석 기반의 Data–driven 마케팅 강의를 진행한다.

차상균 빅데이터연구원장은 “기술적 측면에 치우친 단편적 빅데이터 교육으로는 4차 산업혁명 시대에 맞는 인재를 양성하기 어렵다”며 “깊이 있는 이론과 실무 능력을 겸비한 빅데이터 인재 양성을 목표로 본 강좌를 개설하게 됐다”고 밝혔다.

서울대 빅데이터연구원은 빅데이터 인재에 대한 양적·질적 수요가 급증하는 데 발맞춰 다양한 빅데이터 강좌를 개설해 나갈 계획이다.

 

강좌에 관한 자세한 내용은 아카데미 홈페이지(bigdata.snu.ac.kr/academy/)에서 확인가능하다.

 


신성아 기자 sungah@focus.kr

 

<저작권자(c) 포커스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인기기사

많이 본 기사

영상

더보기
  • 크레용팝, 드디어 `두둠칫` 돌아왔다
    재생
  • 김재수 농림부 장관 해임건 여야 대치 고성-막말 오가
    재생
  • 최홍만-마이티 모, `챔피언 벨트는 내 것`
    재생
  • 최지우 "주진모와 연기 호흡은 역대 최고"
    재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