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facebook
  • twitter

Focus News

2016.06.27(월)
전체뉴스
 
정치
경제
산업
사회
전국
국제
문화·라이프
IT·과학
연예
스포츠
피플
포토
영상
그래픽
포커스ON
이슈
연재물
문화사업
닫기
실시간뉴스
더보기

대웅제약 “국산 당뇨신약 제미글로로 시장 1위 만들것”

LG생명과학과 당뇨약 ‘제미글로’ 공동판매 계약도 체결

등록: 2016-01-28 08:40 

폰트 폰트크게폰트작게
프린트
페이스북트위터구글플러스네이버밴드

1234제미글로패키지사진[ptp][300dpi].jpg
LG생명과학이 개발한 당뇨병치료제 제미글로 제품. <사진출처=LG생명과학>

(서울=포커스뉴스) 당뇨약 자누비아(개발사 MSD)를 국내 당뇨병치료제 시장 1위로 올려놓은 대웅제약이 국산 당뇨신약 ‘제미글로(개발사 LG생명과학)’를 판매하게 됐다.

대웅제약과 LG생명과학은 지난 26일 국내 당뇨병치료제 시장을 장악하고 있는 DPP(디펩티딜 펩티다제)-4억제제 계열 의약품인 ‘제미글로’에 대한 공동 마케팅 계약을 체결했다고 27일 밝혔다.

DPP-4억제제는 혈당강화 효과와 더불어 부작용에 대한 우려가 적어 국내 당뇨병치료제 시장에서 가장 많이 처방되고 있다.

대웅제약이 LG생명과학의 제미글로에 대한 공동 마케팅을 하기로 함에 따라 향후 당뇨병치료제 시장에서 제미글로의 성장세가 이러질 것이라는 분석도 제기되고 있다.

실제로 대웅제약은 강한 영업력을 통해 MSD의 당뇨병치료제 자누비아를 시장 1위로 성장시킨 바 있다.

LG생명과학 관계자는 “국내 당뇨병치료제 시장 1위 자누비아 신화를 만든 대웅제약과 공동판매를 하게 됐다”며 “양사는 국산 당뇨신약 제미글로를 블록버스터 제품으로 성장시킬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대웅제약 관계자는 “대웅제약은 다양한 당뇨 파이프라인을 보유하고 있으며 제미글로와 같은 DPP-4억제제 계열 의약품을 성공적으로 판매한 경험이 있다”며 “국산신약 제미글로를 시장 1위제품이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민승기 기자 a1382a@focus.kr

 

<저작권자(c) 포커스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인기기사

2016 부산국제모터쇼

많이 본 기사

영상

더보기